애플리케이션

"이커머스·D2C 플랫폼에 손쉽게 NFT 서비스 결합" 플래티어, ‘X2BEE NFT’ 출시

편집부 | ITWorld 2023.03.28
플래티어가 블록체인 기술을 몰라도 이커머스·D2C 플랫폼 내에서 손쉬운 NFT 민팅(발행) 및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활동까지 지원 가능한 NFT 유통·마케팅 솔루션 ‘X2BEE NFT(엑스투비 NFT)’를 출시했다고 3월 28일 밝혔다.

기업은 해당 솔루션을 적용해 복잡하고 어려운 블록체인 및 NFT 전문 지식이 없어도 쉽고 편리하게 이커머스·D2C 플랫폼에 NFT 서비스 기능을 결합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 플랫폼 상에 발행된 NFT를 매개체로 고객을 위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멤버십 혜택을 부여하는 등 고객 로열티 및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회사에 따르면 ‘X2BEE NFT’의 주요 특징은 이커머스·D2C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과의 상호 연계를 통한 시너지 창출에 있다. ‘X2BEE NFT’ 솔루션의 어드민(관리자) 영역에서 NFT 아이템을 민팅할 수 있어 퀄리티가 확보된 NFT 판매가 가능하고 상세한 민팅 내역과 판매 시 거래 내역도 조회할 수 있다.

아울러 NFT 홀더(보유자) 현황 분석 및 관리 기능과 손쉬운 NFT 지갑 생성 기능도 제공된다. NFT 민팅·판매를 위해서는 지갑 생성이 필수적인데, ‘X2BEE NFT’를 통해 고객은 이커머스 플랫폼을 이탈하지 않고 편리하게 지갑을 생성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이커머스 회원 계정 정보와 지갑 주소를 맵핑하여 고객의 NFT 아이템 거래 및 보유 현황 등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게 플래티어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NFT 홀더가 소유하고 있는 NFT를 재판매할 수 있도록 C2C(고객 간 거래) 기능까지 준비돼 있어 기업은 ‘X2BEE NFT’ 도입만으로도 고객에게 플랫폼 상에서 NFT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플래티어에 의하면 ‘X2BEE NFT’ 활용 기업은 이커머스·D2C 플랫폼에서 업셀링 기회와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으며, 브랜드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의 NFT 지갑 생성을 유도하는 에어드롭(무상증정) 이벤트 혹은 화이트리스트 등록 이벤트를 실시할 수 있고, 특정 브랜드와 관련된 NFT 드롭을 진행하거나 브랜드 콘셉트에 기반한 유니크한 NFT 민팅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X2BEE NFT’에는 LG CNS의 ‘모나체인 TaaS’(Token as a Service, 서비스형 토큰)가 적용됐다. ‘모나체인 TaaS’는 대체불가능토큰(NFT) 발행을 구독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LG CNS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모나체인’은 금융, 공공, 통신, 제조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기술이 검증됐다. LG CNS의 ‘모나체인 TaaS’를 활용하면 ▲지갑 생성, ▲NFT 발행, ▲NFT 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X2BEE NFT는 이러한 ‘모나체인 TaaS’의 장점을 적극 살려 이커머스 산업 전반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기업들이 NFT 시장에 진출하는 데 실질적 도움을 줄 계획이다.

‘X2BEE NFT’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과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MSA(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적용했다는 것이다. 서비스별로 독립적인 개발·배포·운영이 가능한 MSA는 신기술을 반영해 서비스를 추가 개발하거나 시스템을 업데이트하는 데 용이하다.

플래티어 이상훈 대표는 “X2BEE NFT는 블록체인 기술력과 이커머스 및 마케팅 솔루션 개발 노하우가 결합해 개발된 이커머스·D2C 플랫폼 맞춤형 NFT 솔루션”이라며, “지속적으로 이커머스 상품과 시너지를 내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웹 3.0 커머스 특화 솔루션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플래티어 NFT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