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워크데이, CFO 조직에 유용한 기능 추가

편집부 | ITWorld 2022.09.23
워크데이가 재무 조직의 고도화를 지원하는 혁신을 발표했다. 워크데이는 연례 고객 컨퍼런스인 ‘워크데이 라이징(Workday Rising)’에서 새로운 머신러닝 역량, 플래닝의 성능 및 확장성 개선, 공급망에 대한 심화된 인사이트 등의 혁신 내용을 공개했다.
 
ⓒ 워크데이

워크데이는 최고재무책임자(CFO) 조직을 위한 ▲워크데이 재무 관리(Workday Financial Management)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Workday Adaptive Planning) ▲워크데이 지출 관리(Workday Spend Management) 등을 통해 복잡한 재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보다 풍부한 인사이트를 제시할 뿐 아니라 새로운 인더스트리 액셀러레이터(Industry Accelerators)로 재무 분야의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고 있다고 밝혔다.

워크데이의 새로운 자동화와 머신러닝 역량을 통해 고객은 끊김이나 마찰 없는 재무 경험을 실현할 수 있어, 업무의 부정확성을 줄이고 직원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앞으로 워크데이는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 내 머신러닝 예측기(ML Forecaster) ▲워크데이 전략 소싱(Workday Strategic Sourcing)의 계약 검색 자동화 ▲워크데이 경비 관리(Workday Expenses)의 경비 보호(Expense Protect) 기능 등의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워크데이는 플래닝 주기를 보다 단축하고 복잡성 및 데이터 볼륨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의 성능과 확장성을 개선, 데이터 임포트 및 익스포트 속도를 60% 이상 단축했다. 플래닝 팀은 이 같은 속도와 용량 개선으로 더 큰 데이터 볼륨을 처리하고 보다 유용한 인사이트와 예측을 제공할 수 있다. 

ESG 이니셔티브 관련 리포팅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면서 공급업체 데이터에 대한 투명성이 요구되고 있다. 워크데이 전략 소싱이 제공하는 새로운 ‘공급업체 다양성 디스커버리 보드(Supplier Diversity discovery board)’를 통해 고객은 공급업체 다양성 비율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시의적절한 데이터를 확보, 공급업체 선정에 대해 보다 정확한 정보에 기반해서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워크데이 공급업체 지속가능성(Workday Supplier Sustainability)’을 통해 공급업체별로 과학에 기반한 목표, 이산화탄소의 실제 배출량 및 산출량, 이들에 대한 제3의 애널리스트의 평가 등급 등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워크데이는 고객이 재무, 인사, 플래닝 및 공급망 운영을 워크데이로 순조롭게 전환하도록 지원하는 ‘인더스트리 액셀러레이터’를 출시했다. 인더스트리 액셀러레이터는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하면서 산업별 프랙티스, 입증된 목적별 솔루션, 생태계 커넥터를 워크데이와 결합해 은행, 헬스케어, 보험, 기술 기업의 가치 실현 기간을 단축시킨다. 복잡한 시장 환경과 레거시 기술, 클라우드 상호운영성 문제에 직면한 기업은 인더스트리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백오피스 및 미들오피스 운영을 간소화, 자동화해 비즈니스의 속도로 움직일 수 있다.

‘공급업체 다양성 디스커버리 보드’는 워크데이 전략 소싱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워크데이 공급업체 지속가능성’은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 ‘워크데이 경비 관리’ 솔루션에 포함될 머신러닝 예측기, 계약 검색 자동화, 경비 보호 기능은 향후 1년 내 출시될 예정이다. 

워크데이 CFO 오피스 그룹 테런스 웜플러 제너럴 매니저는 “재무 전문가에게는 복잡한 환경이지만 비즈니스와 보다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리스크를 줄이고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시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며 “워크데이의 혁신은 클라우드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데이터 분석을 가속화해서 재무팀을 고도화하고 그 결과 여러 팀이 보다 빨리 대응하고 액션을 취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Tags 워크데이 CFO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