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워크데이, 로우코드 도구 ‘워크데이 익스텐드’ 및 UX 업데이트

편집부 | ITWorld 2022.09.22
기업용 인사 및 재무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전문업체인 워크데이는 6,0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포함하는 고객 커뮤니티가 끊임없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및 직원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기술 및 사용자 경험(UX) 혁신을 발표했다. 
 

이 같은 혁신기술은 워크데이의 연례 고객 컨퍼런스인 ‘워크데이 라이징(Workday Rising)’에서 선보였으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하는 워크데이 익스텐드(Workday Extend)의 로우코드/노코드(LCNC) 개발 기능도 포함됐다. 이와 함께 워크데이는 모든 유형의 유저가 아주 쉽게 업무를 처리하도록 지원하는 직관적 역량을 갖춘 새로운 워크데이 UX 디자인도 선보였다. 워크데이 익스텐드를 통해 기업은 IT 인력이나 값비싼 신기술의 도입 없이도 새로운 역량을 실현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새로운 기능인 앱 빌더(App Builder)는 웹 기반 통합 개발 환경(IDE)으로 비즈니스 개발자를 위한 비주얼 프리뷰 모드를 지원해, 보다 직관적이고 일관성 있는 개발 경험을 제공한다. 앱 빌더에 추가되는 로우코드/노코드(LCNC) 시각화 역량을 통해 개발자는 코딩 없이 드래그-앤-드롭(drag-and-drop) 유저 인터페이스로 앱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워크데이 그래프 API(Workday Graph API)는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툴로 워크데이 익스텐드 고객에게 제공된다. 오픈소스 API 쿼리 및 변환 언어인 그래프QL(GraphQL)에 기반한 이 툴을 이용해 워크데이 API를 찾고 확인하는 전체 API 경험을 간소화하고 복잡성을 낮추며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하는 동시에 반응성과 개발자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워크데이는 고객이 필요한 순간에 변화하는 유저의 기대 수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직원, 관리자, 전문 유저 등 모든 사용자 유형별로 UX를 맞춤화하고 있다. 초개인화 및 자동화 기반으로 보다 간결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사용자가 선호하는 근무지 및 업무 방식에 맞게 제공함으로써 워크데이는 직원들의 권한을 강화해 이들이 보다 쉽게 액션을 취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워크데이는 ▲워크데이 인게이지(Workday Engage) ▲워크데이 에브리웨어(Workday Everywhere) ▲워크데이 임파워(Workday Empower)라는 세 가지 축으로 구성된 보다 광범위한 경험 전략에 따라 혁신을 계속하고 있다.

워크데이 인게이지는 매끄러운 경험을 통해 업무를 수월하게 하는데 집중하는 전략이다. 재설계된 워크데이 투데이(Workday Today) 홈페이지가 이제 전체 워크데이 사용자를 위해 운영 시스템에서 제공되며, 여러 디바이스에 걸쳐 개인화된 경험을 지원한다. 워크데이는 앞으로 드래그앤드롭 기능이 있는 역동적인 홈 레이아웃을 제공해서 사용자가 각자 홈페이지를 설계 및 구성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워크데이 에브리웨어는 직원들이 일하기 원하는 지점에서 워크데이를 제공하는 전략이다. 직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또는 슬랙(Slack)과 같은 워크스페이스에서 워크데이 러닝(Workday Learning)의 필수 교육 과정을 조회할 수 있고 관리자는 업무 흐름 내에서 팀원의 교육 과정 등록을 신속하게 승인할 수 있다. 향후 워크데이는 관리자에게 보다 상세한 팀 인사이트를 제공해서 직원 만족도와 성공에 집중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워크데이 임파워는 머신러닝을 통해 초개인화를 추진하는 전략이다. 매니저 인사이트 허브(Manager Insights Hub)를 통해 팀 관리자는 직원별 스킬을 포함한 포괄적인 팀 정보를 머신러닝 기반의 액션을 취할 수 있는 인사이트와 함께 조회할 수 있고 따라서 직원 몰입도를 높이고 역량 개발을 강화할 수 있다. 워크데이는 앞으로 과거 액션에 기반해서 권고사항을 제시하는 머신러닝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예를 들면, 특정 리포트를 일반적으로 조회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해당 리포트를 다운받도록 선제적으로 제안하는 것이다. 
editor@itworld.co.kr
 Tags 워크데이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