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키오스크로 운영되는 큐어링크 시스템을 이용하면, 환자들은 등록, 수납을 위해 대면창구에서 줄을 설 필요 없이 간편하고 빠르게 병원 행정업무를 마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현재 전국 5,000여 개가 넘는 병원 현장에서 운용되고 있는 이 서비스는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가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앱설치가 필요 없으며, 키오스크를 통해 병원 내 동선을 최소화해 병원내의 추가 감염 위험도 줄일 수 있다.
포씨게이트의 큐어링크 서비스는 병원내 혼잡도에 따라 환자의 동선을 분할 조정할 수 있는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 등 보다 고도화된 스마트병원 기반 이용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포씨게이트에서 올해 초 개발한 QR코드 전자처방전을 이용하면 병원방문자는 별도의 종이처방전 없이도 본인이 원하는 전국 어느 약국이나 찾아가 간단히 발급받은 QR코드를 통해 처방약 조제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포씨게이트에서 제공하는 앱리스 방식의 모바일 스마트병원 서비스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카카오톡을 이용해 병원 등록부터 수납, 실손보험청구까지 원스톱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마칠 수 있다.
포씨게이트 안광수 대표는 “코로나 시대에 병원 이용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며, “스마트병원 시스템을 이용해 코로나 위기 극복은 물론, 궁극적으로 병원 이용의 패러다임이 대폭 전환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