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애플리케이션

엔비디아-VM웨어, 엔터프라이즈 AI 개발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 간소화 위해 협력

편집부 | ITWorld 2021.10.06
엔비디아(www.nvidia.co.kr)가 ‘VM월드(VMworld) 2021’ 컨퍼런스에서 엔터프라이즈 AI 개발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간소화하기 위해 VM웨어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엔비디아와 VM웨어는 전세계 수십만 개 기업에서 사용되는 인프라에 세계 최고 AI 스택 및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AI 지원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개발과정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게 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VM월드 2021에서 VM웨어는 가상화 플랫폼이자 IT 담당자가 기존 인프라에서 쿠버네티스 워크로드를 가장 신속하게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VM웨어 v스피어 위드 탄주(vSphere with Tanzu)의 최신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로써 기업들은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AI Enterprise) 소프트웨어 제품군과 v스피어 위드 탄주에 기반해 다양한 AI 프로젝트를 테스트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발표에 앞서, 최근 델 테크놀로지스는 델 EMC 파워엣지(PowerEdge) R7525 서버에서 3개의 엔비디아 AI A100 텐서코어(Tensor Core) GPU를 통해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및 VM웨어 v스피어를 구동하는 동급 베어메탈 성능의 94.4~100%에 달하는 MLPerf 벤치마크를 달성한 사례가 있다.

현재의 AI 워크로드는 전문화된 인프라와 소프트웨어를 요구하기 때문에 기업 데이터센터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의 고급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IT 담당자에게 복잡함을 안겨준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는 IT 오퍼레이션, 데이터 과학자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간의 격차를 해소하여 AI 개발 라이프사이클을 간소화하며, 고객이 프로젝트를 더 빨리 생산에 투입하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는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와 VM웨어 v스피어 위드 탄주를 통해 자사 VM웨어 환경 내 쿠버네티스 컨테이너에서 AI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으며, IT 담당자가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주요 서버 제조업체의 메인스트림 엔비디아 인증 시스템에서 구동되며 AI에 최적화된 완전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스택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는 파이토치, 텐서플로우, 엔비디아 텐서 RT, 엔비디아 트리톤 추론 서버 및 엔비디아 래피즈(RAPIDS)를 비롯해 개발자에 최적화된 AI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이러한 도구를 통해 AI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는 대화형 AI, 컴퓨터 비전 및 추천 시스템과 같은 다채로운 엔터프라이즈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프레임워크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는 아토스, 델 테크놀로지스, 기가바이트, H3C, 휴렛 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인스퍼, 레노버 및 슈퍼마이크로를 비롯해 엔비디아 인증 시스템을 제공하는 광범위한 서버 제조업체의 지원을 받는다. 해당 제조업체들은 엔비디아 A100, 엔비디아 A30을 비롯한 엔비디아 GPU를 보유한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는 VM웨어 v스피어에서 사용 가능하며,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및 VM웨어 v스피어 위드 탄주를 평가하려는 고객에게 평가 라이선스가 제공된다. 또한, VM웨어 v스피어 기반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가운데 공동 엔지니어링된 솔루션인 AI를 위한 델 테크놀로지스 검증 설계(Dell Technologies Validated Design for AI)는 현재 이용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