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어도비, ‘어도비 MAX 2020’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주요 혁신 기술 공개

편집부 | ITWorld 2020.10.21
어도비가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 ‘어도비 MAX’를 개최하고,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전반에 적용될 주요 혁신 기술을 공개했다.



어도비는 포토샵(Photoshop) 뉴럴 필터(Neural Filters)와 같은 인공지능 기반의 기능과 라이트룸(Lightroom),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의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또 아이패드용 일러스트레이터(llustrator on iPad)와 아이폰용 프레스코(Fresco on iPhone)의 공식 출시를 알리며, 모바일 및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 개발을 가속화한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이 밖에 콘텐츠 진위 이니셔티브(Content Authenticity Initiative) 의 일환으로서 포토샵과 비핸스(Behance)를 통해 첫 선을 보일 디지털 콘텐츠 속성 도구의 프로토타입도 미리 소개했다.
 

어도비는 ‘모두를 위한 무한한 크리에이티브(Limitless Creativity for All)’ 라는 주제 아래, 처음으로 어도비 MAX 온라인 무료 행사로 열렸다. 어도비는 56시간 연속으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신제품 및 기술에 대한 심도있는 소개와 각 제품 전문가의 마스터클래스, 커뮤니티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전 세계 크리에이터에게 인사이트와 영감을 공유할 예정이다. 

어도비 스콧 벨스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아이디어를 시각화하고, 스토리를 공유하며 떠오른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초보자도 쉽고 간편하게 창의적인 영감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돕는 크리에이티브 앱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를 통해 원격 근무 환경에서 더욱 중요해진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한다. 업그레이드 내용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Creative Cloud Libraries) 확대 ▲클라우드 문서 버전(Versions) ▲공동 편집 초대(Invite to Edit) 등이다. 

어도비는 이번 행사에서 크리에이터의 창의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수 백 개의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포토샵에는 어도비 인공지능 기술인 어도비 센세이 기반의 하늘 대체(Sky Replacement), 혁신적인 뉴럴 필터(Neural Filters)가 추가돼 사용자는 순식간에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기능은 점점 확장되고 있는 아트 필터 라이브러리 지원에 따른 것이며, 복잡한 작업 과정을 줄이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는 동시에 예술적 영감을 일깨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패드용 일러스트레이터 1.0 출시로, 사용자는 1만 8,000개의 폰트와 방사형(radial), 격자(grid), 대칭 반복(mirror repeat)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지닌 핵심 디자인 툴킷을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데스크톱에서 한 번의 클릭만으로 이미지에서 추출한 색상으로 전체 색상 테마를 변경할 수 있는 리컬러 아트워크(Recolor Artwork)도 추가됐다. 일러스트레이터의 데스크톱 앱과 아이패드 앱은 상호 매끄럽게 연동돼 로고부터 티셔츠 도안에 이르는 다양한 그래픽 작업 시 뛰어난 경험을 제공한다.

아이패드와 윈도우 기반 터치 디바이스에서와 애용되는 동일한 기능을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문서로 구동되는 모든 프레스코 작업은 데스크톱, 모바일 및 태블릿 등 모든 지원 기기에서 매끄럽게 연동된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사용자 간 상호 학습을 지원하고, 전문가의 라이브 스트리밍 교육 및 개인화된 튜토리얼 콘텐츠와 학습 경험 등을 제공한다. 또한 어도비는 온라인 상에서 악의적인 콘텐츠 조작 방지를 위해 발족한 콘텐츠 진위 이니셔티브에 대한 업데이트도 공유했다.

개인, 학생, 교육기관, 정부기관 그리고 중소기업 및 대기업용 멤버십 플랜을 사용 중인 모든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구독자는 이번에 발표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어도비 모바일 앱도 순차적으로 애플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어도비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