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창에 '해킹 방법'을 가장 많이 입력한 지역
인도
자료 제목 :
'해킹' 단어를 포함한 구글 검색어 분석
Discovering what first-time hackers want to hack
자료 출처 :
NordVPN
원본자료 다운로드
발행 날짜 :
2022년 08월 30일
보안

“전 세계 100만 명 이상 메타 계정 해킹 방법 검색해” 노드VPN

편집부 | ITWorld 2022.09.28
노드VPN의 최신 연구에 따르면 해킹이라는 단어를 검색한 사람들 중 70%가 누군가의 메타 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포함)을 해킹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한다는 것이 드러났다.

노드VPN 연구원들은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구글에서 ‘해킹’이라는 단어를 포함하는 가장 인기 있는 검색 내용을 조사했다. 총 50개국 200만 개에 가까운 검색 내용을 영어와 현지 언어로 분석한 결과 이 중 70%(138만7,020명)가 메타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타깃으로 하고 있음이 밝혀졌다.
 
ⓒ 노드VPN

노드VPN의 사이버 보안 전문가인 아드리아누스 바르멘호벤은 “해킹 관련 검색 내용이 악의적 의도가 없는 단순 호기심에서 유발된 것이었다고 보더라도, 이것은 결국 누군가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로 발전할 수 있다”며, “예를 들어, 페이스북은 수 많은 제3자 사이트의 로그인과 연결된 소셜 로그인 플랫폼으로, 일단 누군가의 손에 들어가면, 당신의 페이스북 계정은 이 사람에게 당신의 신용카드 데이터를 보관하는 온라인 상점에까지 접근 권한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모든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약 15%가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을 타인이 무단으로 사용한 내용을 신고했다. 이는 노드VPN이 실시한 최신 설문 조사의 수치와 일치하며, 10명 중 9명은 소셜 미디어 계정이 실제로 해킹된 사람을 적어도 한 명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메타 서비스 해킹에 대한 질문이 가장 많은 나라들을 살펴본 결과, 노드VPN의 연구자들은 몇 가지 흥미로운 동향을 발표했다. 해킹 관련 내용에 관한 검색이 많은 국가들을 하나로 묶는 가장 명확한 요인은 바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또는 왓츠앱 사용자 수이다. 인도는 세 가지 플랫폼 모두 전 세계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다른 나라 사용자에 비해 메타 플랫폼 해킹에 관심을 보인 인도 사용자가 많은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연구자들은 설명했다.
 
ⓒ 노드VPN

멕시코, 아르헨티나, 필리핀과 같은 국가에서 메타 해킹 방법을 검색한 횟수가 많았던 요인으로 서구 국가들에 비해 낮은 GDP를 들 수 있다. 다른 경제적 기회가 막혀있다고 느낀다면, 이러한 국가의 일부 인터넷 사용자들은 사이버 범죄를 가치 있는 노력으로 여길 수 있다.
 
러시아나 중국과 같은 나라들은 높은 수준의 기술적 전문지식을 가진 활발한 해커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흥미롭게도 이러한 국가들은 이 목록에 없다. 이번 연구에서 집중한 구글 검색 내용은 ‘입문자 수준’의 지식을 반영하기 때문이다. 이는 이러한 추세를 보이는 지역에는 초보자 또는 아마추어 해커들의 대규모 커뮤니티가 있음을 시사한다.

연구원들은 구글에서 해커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실제로 유용한 정보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상위 검색 결과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아드리아누스 바르멘호벤은 “검색창에 ‘페이스북 해킹 방법’이라고 입력하는 것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거의 또는 전혀 모르는 사람에 의해 수행되는 입문 수준의 검색”이라며, “그러나 다른 인기 있는 관련 검색어에는 해킹에 사용되는 특정 도구의 이름이 포함된 것을 볼 수 있고, 이는 해킹에 초보인 아마추어라도 공격을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지식을 다듬기 위해 여러 검색을 수행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눈에 띄는 점은 어느 지역이든 상위 검색 결과는 익명의 사용자와 작성자가 다른 사람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침입하는 방법에 대한 팁을 공유하는 인기 있는 블로그와 포럼이 있다는 것이라고 연구자들은 설명했다. 이런 정보를 통해 초보 해커들은 제대로 작동하지는 않더라도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해킹 도구나 서비스를 찾을 수 있다. 이런 도구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스파이웨어 또는 악성 프로그램을 퍼뜨릴 수 있다. 

또한 연구자들은 다소 의아하게도 아마존이 주요 메타 플랫폼을 해킹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자체 출판 전자책도 제공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다행히도, 검색 결과들 중 일부는 사용자들을 해킹의 위험에 관련해 주의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실행 가능한 해킹 지침을 제공하는 대신, 이러한 글들은 사용자들에게 온라인에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하지만 일부에 불과하다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노드VPN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