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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아이 맨디언트, 시위 선동한 ‘친중국 인플루언스 캠페인’ 발견

편집부 | ITWorld 2021.09.10
파이어아이 맨디언트가 미국 시간 기준 9월 8일에 가짜 계정을 동원해 시위를 선동한 ‘친(親)중국 인플루언스 캠페인’에 관련된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친중국 성향을 보이는 가짜 뉴스와 시위를 선동하는 글이 7개 언어로 소셜 미디어 플랫폼, 웹 사이트, 포럼 등에 퍼진 친중국 인플루언스 캠페인(Pro-PRC Influence Campaign)의 확산 현황을 분석한 내용을 담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코로나19의 중국 기원설에 항의하는 시위 참여를 선동하는 글과 관련 가짜 뉴스를 퍼뜨리는가 하면, 코로나19로 인한 아시아계 인종 차별에 항의하는 집회 참여를 독려하는 사진을 배포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최근 코로나19 관련 활동만 한 것이 아니라 2019년 홍콩 민주화 운동 때에도 조작된 계정을 통해 친중국 활동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맨디언트는 이 캠페인의 배후에 있는 행위자들이 온라인 활동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왔으며 다양한 국적의 청중에게 다가가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은 플랫폼에서 입지를 구축하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맨디언트 위협 인텔리전스 수석분석가 존 헐트퀴스트는 “홍콩을 대상으로 진행된 캠페인이 국가 내에서 글로벌로 세력을 확장한 것은 매우 유감”이라며, “이들은 아직 큰 성공을 거두진 못했지만, 여전히 시도 중이며, 분명 충분한 자원과 국경을 넘어선 공격을 감행할 의지를 가지고 있어서 앞으로 면밀하게 감시해야 할 위협”이라고 설명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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