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포티넷코리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에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 구축

편집부 | ITWorld 2021.09.15
포티넷코리아(www.fortinet.com/kr)는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www.kic.re.kr)이 정보보안 인프라의 성능 제고 및 보안 강화를 위해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FortiGate NGFW)’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Korean Institute of Criminology)은 각종 범죄의 실태와 원인 및 대책을 종합적·체계적으로 분석·연구하는 국책연구기관이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기존 방화벽의 노후로 인해 하드웨어/소프트웨어에 대한 전반적인 성능 저하 및 로그 검색이 늦어지고, 관리 용이성이 저하되는 문제가 발생하면서 새로운 고성능 방화벽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이에 다양한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방화벽의 도입을 적극 검토하게 되었다.

최종적으로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FortiGate NGFW) 1500D’를 구매했다.



특히,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포티넷의 운영 메뉴얼이 간편하고 필요에 따라 자유자재로 추가 및 변경이 가능한 GUI를 제공해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대용량 처리에 용이하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포티넷은 한정된 예산 내에서 높은 비용효율성과 성능을 제공하며,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취약 정보를 신속하게 업데이트할 뿐만 아니라, 향후 요구사항 변화에 따라 라이선스를 구매 적용하면 추가 솔루션 도입 없이도 다양한 기능과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포티넷은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의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 시에 전문 엔지니어를 투입하여 철저한 사전 계획을 수립하고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안정적으로 차세대 방화벽 기반의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이 구축한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은 포티넷이 특수 설계하여 탑재한 보안 프로세서와 사이버보안 침해사고 연구소인 포티가드(FortiGuard)의 위협 인텔리전스 보안 서비스를 활용해 암호화된 트래픽을 포함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포티게이트1500D(FortiGate 1500D) 시리즈는 대기업 및 서비스 공급업체를 위해 고성능 위협 보호 및 SSL 검사 기능을 제공하며, 엔터프라이즈/클라우드 에지, 데이터 센터 코어 또는 내부 세그먼트에 유연하게 배포될 수 있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FortiGate NGFW) 1500D’ 도입 이후, 방화벽 보안 시스템을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교체 이후 정책관리, 액티브 디렉토리(Active Directory) 사용자 ID 연동 가능 여부, 로그 검색 시간, 네트워크 통합 관제 등 많은 측면에서 성능이 개선되었으며, 보안 위협에 대해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측은 “우리는 ‘포티넷 포티게이트 1500D’가 다양한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독보적인 통합 관리 성능과 기술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줬다”며, “특히, 포티넷은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방화벽 매뉴얼 및 운영방법 등에 대한 세심한 지원을 제공하였고, 방화벽 운영 관련 요청 사항에 대한 빠른 피드백을 제공했다”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