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 보안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뉴타닉스, HCI 소프트웨어 발표…“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시장 혁신에 박차”

편집부 | ITWorld 2020.09.09
뉴타닉스는 자사 연례 글로벌 컨퍼런스인 ‘닷넥스트(.NEXT)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컨퍼런스’에서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소프트웨어의 주요 신기능을 발표했다.
 
ⓒ Getty Images Bank

주요 신기능은 ▲50% 향상된 성능 ▲네이티브 가상 네트워킹을 통한 멀티 클라우드 구축 간편화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전략을 지원하는 엔드투엔드 보안 모니터링 ▲클라우드 리소스의 자동화 기능 및 예산 책정 기능 확대 등을 포함한다. 

뉴타닉스는 HCI 소프트웨어 스택을 퍼블릭 클라우드로 확장하는 것과 더불어, 빠르게 성장하는 HCI 시장의 혁신에 대한 기준을 지속적으로 수립해 모든 기업들이 진정한 IT 현대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타닉스는 NVMe SSD와 인텔 옵테인(Intel Optane) SSD를 포함한 최신 스토리지 기술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HCI 아키텍처를 다시 한번 고도화했다. 이 업그레이드는 지연속도를 단축시켜 대규모 데이터베이스 및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I/O 집중적인 워크로드의 50% 빨라진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가상머신 밀도를 개선해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총소유비용(TCO)를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뉴타닉스의 새로운 ‘블록스토어(Blockstore)’ 기술은 스토리지를 자체적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기존 파일 시스템보다 한층 효율적이다. 또한, 뉴타닉스 HCI 소프트웨어는 애플리케이션이 NVMe 용량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인텔의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인 스토리지 성능 개발도구(SPDK)를 지원해, 운영 체제 또는 커널 수준의 성능저하를 방지해 더욱 빠른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블록스토어와 SPDK 기술을 함께 사용하면 뉴타닉스의 소프트웨어 정의 아키텍처의 강점을 한층 증강시켜 성능과 탄력성의 지속적인 기능 향상을 확보할 수 있다. 현재 프리뷰 버전으로 고객들에게 공개되었다.

뉴타닉스는 보안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오랜 노력의 일환으로 ‘플로우 시큐리티 센트럴(Flow Security Central)’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관리 솔루션은 뉴타닉스 상에서 구동되는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서 컴플라이언스 모니터링과 네트워크 가시성, 보안 운영을 제공한다.

뉴타닉스는 시큐리티 센트럴 외에도, 고객들이 제로 트러스트 전략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현재 개발 중인 새로운 보안 기능을 발표했다. 이는 뉴타닉스 네이티브 키 매니저(key manager) 권한과 데이터 암호화를 확장하여 엣지 컴퓨팅 및 원격근무 구축을 위한 보다 간편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메모리 공격으로부터 윈도우 가상데스크톱 인프라(VDI)를 보호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상화 기반 보안(VBS) 및 크리덴셜 가드(Credential Guard) 용 아크로폴리스하이퍼바이저(AHV)가 지원된다. 뉴타닉스는 미국 연방정보처리 규격인 FIPS 140-2 인증의 업데이트 사항과 국방부정보망(DoDIN)의 승인 제품 목록(APL)을 포함한 새로운 보안 인증서를 발표하기도 했다.

뉴타닉스는 기본적으로 HCI 소프트웨어 스택에 통합되는 ‘뉴타닉스 플로우(Nutanix Flow)의 새로운 가상 네트워킹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주요 퍼플릭 클라우드 제공업체가 사용하는 버추얼프라이빗클라우드(VPC) 구조를 기반으로 한 ‘플로우 네트워킹(Flow Networking)’은 프라이빗 데이터센터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를 보다 간편하게 생성, 분리,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네트워크 작업을 대폭 간소화한다.

이 최신 VPC 기술은 뉴타닉스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의 핵심 솔루션인 ‘뉴타닉스 자이 클라우드(Nutanix Xi Cloud)’에 대한 다년간 투자의 결과물이다. 자사의 AHV 가상화와 통합돼 다수의 클라우드에 연결할 수 있는 확장 옵션, 개선된 네트워킹 통합 기능, 데브옵스(DevOps)를 지원하는 민첩한 네트워킹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수 환경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다.

뉴타닉스는 IT부서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강화된 인프라 운영 관리를 발표했다. ‘뉴타닉스 프리즘(Nutanix Prism)’ 솔루션의 새로운 버전인 ‘프리즘 얼티밋(Prism Ultimate)’에는 애플리케이션 관련 인프라 병목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인사이트와 자동화 기능이 추가되었다. 

또한, 타깃 IT비용 절감과 정확한 예산 책정을 할 수 있는 클라우드 IT 자원 사용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뉴타닉스 프리즘은 뉴타닉스 기반이 아닌 다른 클라우드 환경도 모니터링할 수 있어, 뉴타닉스 고객들은 레거시 인프라 환경을 포함한 전체 인프라를 단일 대시보드에서 관리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뉴타닉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