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레드햇, ‘레드햇 오픈시프트 4.8’ 출시…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워크로드 확장

편집부 | ITWorld 2021.06.29
레드햇(www.redhat.com)은 최신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 4.8(Red Hat OpenShift 4.8)’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다양한 워크로드를 개발하고 연결하는 강력한 기반을 제공하는 레드햇 오픈시프트 4.8은 기업이 기존 IT 인프라를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4.8은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의 하이브리드 조합을 일관되게 개발과 배포, 실행할 수 있는 공통 기반을 제공한다.

쿠버네티스 1.21과 크라이오 1.21(CRI-O 1.21) 런타임 인터페이스에 기반한 레드햇 오픈시프트 4.8은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개발자 경험을 단순화하면서 산업에서 사용 사례 및 워크로드를 확장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4.8은 IPv6/IPv4 이중 스택 및 IPv6 단일 스택 지원은 통신용 CNF(Cloud-Native Network Functions)와 같은 IPv4를 사용하는 환경 및 IPv6 지원이 필요한 전 세계 정부 기관에 상호 운용성 및 통신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규정 준수를 비롯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추가 보안 제공을 지원한다.

오픈시프트 파이프라인(OpenShift Pipeline)은 사용자가 깃(Git) 저장소에서 애플리케이션 소스코드와 함께 애플리케이션 제공 파이프라인의 변경사항을 선언적으로 정의하고 버전을 지정하며 추적할 수 있도록 한다. 이로써 개발자는 깃 워크플로우로 CI/CD 파이프라인 배포를 자동화해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코드를 기능으로 만들 수 있다.

오픈시프트 콘솔의 향상된 개발자 경험은 스프링 부트(Spring Boot) 개발자가 코드를 공유하기 전에 로컬환경에서 코딩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한다. 또한 레드햇 오픈시프트 4.8은 서버리스 개발 향상을 위한 개발자 콘솔에 대한 고급 확장 옵션을 지원한다.

오픈시프트 서버리스 기능은 개발자가 필요할 때 오픈시프트에서 기능을 생성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기술 프리뷰로 제공되는 오픈시프트 서버리스 기능은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운영을 단순화, 자동화 및 가속하여 수동 인프라 프로비저닝 및 확장의 부담을 제거한다.

오픈시프트 샌드박스형 컨테이너는 ‘카타 컨테이너(Kata Containers)’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기반하며 경량 가상 머신을 활용해 보다 안전한 컨테이너 런타임을 제공한다. 기술 프리뷰로 제공되는 이 기능은 매우 엄격한 애플리케이션 수준의 보안이 필요한 워크로드를 위한 기능을 추가한다.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는 리눅스 컨테이너의 강력한 보안으로 충분하지만, 샌드박스형 컨테이너는 신뢰할 수 없는 코드 실행을 비롯한 매우 민감한 작업을 위한 추가 격리 계층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editor@itworld.co.kr
 Tags 레드햇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