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AWS, 아마존 오로라 서버리스 신규 버전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0.12.04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AWS 리인벤트(AWS re:Invent) 행사에서 오로라 서버리스(Aurora Serverless)의 신규 버전을 발표했다. 

이와 더불어 AWS는 고객이 SQL 서버에서 아마존 오로라(Amazon Aurora) 포스트그레SQL(PostgreSQL)로 더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과 더 많은 조직이 기존 데이터베이스를 오픈소스 기반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오픈소스 프로젝트도 선보였다.  

AWS는 또한 고객이 SQL 코드를 거의 또는 전혀 변경하지 않고 아마존 오로라 포스트그레SQL에서 SQL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실행할 수 있는 아마존 오로라의 새로운 기능 ‘오로라 포스트그레SQL용 바벨피쉬(Babelfish for Aurora PostgreSQL)’를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AWS는 허용적(permissive) 아파치(Apache) 2.0 라이선스에 따라 포스트그레SQL용 바벨피쉬를 오픈소스하고 깃허브(GitHub)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계획을 공유했다. 이러한 혁신들을 통해 광범위한 워크로드에서 아마존 오로라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조직이 아마존 오로라와 포스트그레SQL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한다. 

아마존 오로라 서버리스는 2018년 출시 이후 트래픽이 자주 없거나 간헐적이거나 예측 불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데이터베이스 옵션으로 수만 명의 고객이 사용해 왔다. 

아마존 오로라 서버리스 v2는 1초 안에 데이터베이스 워크로드를 수십만 개의 트랜잭션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아마존 오로라 서버리스 v2는 워크로드를 확장해야 할 때마다 용량을 두 배로 늘리는 대신 세분화된 증분으로 용량을 조정해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적합한 양의 데이터베이스 리소스를 제공한다. 아마존 오로라 서버리스 v2에서는 고객이 소비하는 용량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므로 피크 용량 프로비저닝 비용에 비해 데이터베이스 비용을 최대 90%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아마존 오로라 서버리스 v2는 고가용성을 위한 다중 AZ 지원, 짧은 대기 시간을 위한 글로벌 데이터베이스, 고성능을 위한 읽기 전용 복제본, 높은 복원성을 위한 백트랙, 빠른 쿼리를 위한 병렬 쿼리를 포함한 아마존 오로라의 폭넓은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아마존 오로라 서버리스는 이제 훨씬 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모음에 적합하다. 

오로라 포스트그레SQL용 바벨피쉬SQL은 코드 변경이 거의 또는 전혀 없이 포스트그레SQL에서 SQL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실행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다. 오로라 포스트그레SQL용 바벨피쉬SQL은 아마존 오로라 포스트그레SQL에 아마존 오로라가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용으로 작성된 애플리케이션의 명령을 이해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변환 계층(translation layer)을 제공한다.

오로라 포스트그레SQL용 바벨피쉬는 T-SQL을 이해하므로 고객은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베이스 요청을 모두 다시 작성할 필요가 없다. 또한 오로라 포스트그레SQL용 바벨피쉬는 SQL 서버의 네트워크 프로토콜도 이해하므로 고객은 기존 SQL 서버 데이터베이스 드라이버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2021년부터, 포스트그레SQL용 바벨피쉬는 오로라 포스트그레SQL을 위한 바벨피쉬용 소스 코드를 기능 추가를 원하는 모든 사용자를 위해 오픈할 예정이다. 포스트그레SQL용 바벨피쉬는 허용적 아파치 2.0 라이선스를 사용하므로, 조직들은 라이선스 조건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수정 버전을 어떤 목적으로든 사용하고 배포하고 수정하고 배포할 수 있다. 

AWS 데이터베이스 숀 바이스 부사장은 “차세대 아마존 오로라 서버리스와 바벨피쉬는 고객이 기존 데이터베이스의 제약을 뒤로 하고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엔진의 엄청난 비용 이점을 누리면서 작업에 적합한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하기 쉽도록 도울 수 있다”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