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클라우드 고객 최대 관심사는 요금·파일공유” 클라우다이크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0.11.10
클라우드 파일 공유 서비스 업체인 클라우다이크는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 고객의 주요 관심사는 요금, 파일공유, 권한관리 순이라는 분석 결과를 밝혔다.

이는 클라우다이크가 채팅 상담을 통해 2019년 10월부터 약 1년간 진행한 800여 건의 채팅 상담 내용을 자연어 분석해 얻은 결과다. 고객문의는 코로나19 환자 급증으로 재택근무가 늘어난 4월과 5월에 가장 많았다.



분석 결과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요금 관련 문의가 16.2%로 가장 높았다. 이어 파일공유(12.4%), 권한관리(7.2%), 업로드(7.2%), 용량(6.8%) 순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 문의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몇 가지 주제가 묶여 함께 나타났다. 예를 들면 ‘인쇄’ 문의는 반드시 ‘업로드, 다운로드’ 주제와 함께 등장했다. “인쇄 권한과 다운로드 권한을 별도로 부여할 수 있나요?”와 같은 질문이 묶여서 나타났다.

클라우다이크 이선웅 대표는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 고객 분석 결과 파일 공유와 관련된 내용을 가장 많이 궁금해 하는 것을 미뤄 보아  파일 공유가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임을 알 수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에 재택근무 중인 많은 직장인들이 클라우다이크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클라우다이크는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빠른 속도와 쉬운 파일 공유가 특징이다. 통신업체와 일반 기업들의 사내 서버에 설치가 용이하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