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레노버DCG, 클라우드 기반의 비즈니스 민첩성 솔루션 공개

편집부 | ITWorld 2020.09.21
레노버 데이터센터 그룹(Lenovo Data Center Group, 이하 레노버)이 새롭게 업데이트된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yper Converged Infrastructure, HCI) 솔루션과 레노버 클라우드 서비스(Lenovo Cloud Service)를 다수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노버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대에 대응하고자 뉴타닉스, 마이크로소프트, VM웨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솔루션의 오픈 플랫폼을 제공하고, 레노버 X클래리티(Lenovo XClarity)로 소프트웨어 정의 시스템의 관리 능력을 확장시키고 있다.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솔루션은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VDI)를 제공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교육과 헬스케어와 같이 원격 근무를 필요로 하는 여러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다. 레노버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들과 협력하며 즉시 구축 가능한 HCI솔루션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로써 레노버의 고객은 간편해진 업데이트, 손쉬운 확장성, 구독형 딜리버리 모델을 갖춘 엣지 투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레노버는 뉴타닉스, AMD와 협력해 AMD 에픽 프로세서를 탑재한 새로워진 레노버 씽크애자일 HX HCI(Lenovo ThinkAgile HX HCI)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VDI의 워크로드를 관리하고, 최대 50% 적은 양의 서버로도 동일한 1U 폼 팩터에서 성능을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레노버 씽크애자일 HX AMD 듀얼소켓은 애플리케이션 니즈에 부합하는 광범위한 코어 수(2.3배 이상), 유닛당 두 개의 GPU, 45% 가량 넓은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해, 가상화 기능 및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통합을 위한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레노버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신속하게 구축하도록 돕는 새로운 레노버 씽크애자일 MX 애저 스택HCI 엣지(Lenovo ThinkAgile MX Azure Stack HCI Edge)와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발표했다.

레노버는 새로워진 씽크애자일 MX 설치 시, 애저 스택HCI를 위한 원스톱샵(one-stop shop)을 함께 제공한다. 이는 엣지에서 코어,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애저 서비스의 손쉬운 구축, 관리 및 확장을 돕는다. 또한 레노버는 애저 스택HCI과 애저 스택 허브(Azure Stack Hub)에 대한 사용량 기반 지불 모델을 제공할 계획이다.

레노버는 VM웨어와의 협력을 통해 더 새로워진 레노버 씽크애자일 VX HCI 솔루션(Lenovo ThinkAgile VX HCI Solutions)을 공개했다. SAP HANA 데이터베이스 구축 시 민첩성과 안정성을 향상시켜 줄 솔루션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레노버 씽크애자일 VX HCI 솔루션은 4S 인증 노드로, 고객이 하이엔드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및 SAP HANA의 인프라를 최신화하도록 지원, vSAN 환경의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단순화하며,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이는 레노버 X클래리티 관리 소프트웨어 및 새로워진 v스피어(vSphere) 라이프사이클 매니저(vLCM) 도구를 통합함으로써 가능해졌다. 

레노버 OEM 온디맨드 프로그램((Lenovo OEM ON DEMAND Program)은 ISV 협력업체가 턴키 방식의 통합 IT 인프라 솔루션을 각 브랜드를 통해 시장에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노버는 ISV를 대신해 이같은 솔루션을 통합하고 제공하기 위해 심도 있는 엔지니어링, 제조 및 공급망 전문 지식과 결합된 안정적이고 안전한 개방형 씽크시스템(ThinkSystem) 플랫폼을 제공한다.

레노버는 IT업체 디아만티와 협력해 레노버 씽크시스템 서버를 탑재한 디아만티 SR630(Diamanti SR630) 솔루션을 공개했다. 디아만티는 쿠버네티스를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조직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데 특화돼 있다.

레노버 캄란 아미니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레노버는 HCI 공급업체와의 협력 하에 민첩성을 갖춘 엣지 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사전 구성해, 고객이 클라우드의 유연성, 확장성 및 경제성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또한 고객이 이러한 변화 과정에 대처할 수 있도록 레노버의 전문 솔루션 엔지니어와 함께하는 설계 워크숍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레노버DCG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