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오라클, 분산형 클라우드 서비스에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지원

편집부 | ITWorld 2023.02.01
오라클과 레드햇이 고객에게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이하 OCI)의 분산형 클라우드 상에서 실행 가능한 운영체제 선택의 폭을 넓혀줄 다단계 협력을 발표했다. 

이번 전략적 협업은 OCI 상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ed Hat Enterprise Linux) 구동을 지원하며, OCI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모두 사용하는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핵심적인 애플리케이션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경험이 개선될 예정이다.
 

이번 협업으로 오라클과 레드햇은 OCI의 유연한 가상머신 인증 구성을 통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OCI에서 구동시킬 수 있고, 고객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상에서 운영되던 기존 워크로드를 OCI상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환경으로 더욱 안정적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 OCI의 유연한 가상머신은 가격 대비 성능을 최적화하고 리소스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단일(single) CPU만큼 작은 단위로 확장할 수 있으며, 고객은 확장된 공동 지원 계약을 기반으로 레드햇과 오라클 양사의 기술지원팀을 통해 잠재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를 포함한 레드햇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술 포트폴리오의 핵심 기반을 구성한다.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Red Hat Ansible Automation Platform)과 다른 추가적 기술들은 현대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구축 기술을 지원한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레드햇과 오라클의 공동 고객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상에서 미래 지향적인 컴퓨팅 환경의 구축 기반을 마련하면서 기존 IT 투자의 가치도 보호할 수 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단일 CPU 증분으로 1개에서 최대 80개의 CPU 코어를 제공하고, 프로세서에 따라 CPU당 1GB에서 총 1024GB 메모리까지 제공하는 OCI의 유연한 가상머신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AMD, 인텔 및 Arm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최신 OCI 가상머신 구성에서 초기 지원된다.

오라클은 OCI의 베어메탈 서버 상에서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인증도 계획 중이며, 이는 온프레미스(사내구축형) 환경 대비 향상된 격리(isolation) 기능 및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레드햇 제품 담당 아셰시 바다니 수석 부사장은 “OCI 상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 대한 완전한 지원을 제공하는 이번 오라클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클라우드 구축 옵션을 한층 확대시키고, OCI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추진 중인 고객에게도 이용 가능한 레드햇 솔루션 옵션을 확대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줘 고객 선택권을 보장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클레이 마고요크 총괄 부사장은 “이번에 발표한 협력 덕분에 고객은 OCI 상에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구축하고, 이러한 과정에 필수적인 인증 설정에 대한 양사의 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며, “향후 양사는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OCI 상에서 추가적인 제품 및 워크로드를 지원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강화된 유연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