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 윈도우 /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이 ‘돈값’ 제대로 하는 6가지 이유

Alaina Yee | PCWorld 2023.03.10
옛날 옛적에는 모두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사용했다. 호환성 때문이었다. 그렇지 않으면 문서 공동 작업이 어려웠다. 

오늘날에는 누구나 구글의 편집 앱과 MS의 무료 오피스 온라인은 물론이고, 리브레 오피스(Libre Office) 등의 무료 생산성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마이크로소프트 365 패밀리(Microsoft 365 Family)’에 연간 미화 100달러, ‘마이크로소프트 365 퍼스널(Microsoft 365 Personal)’에 70달러를 지불하는 것이 의아하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은 유용하다. 그저 오피스 앱일 뿐이라는 생각을 버리면 그 이유를 금방 알 수 있다. 
 
ⓒⓒGetty Images Bank
 

넉넉한 원드라이브 용량

어떤 요금제를 선택하든 상관없이, 전체 구독 비용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 기능이다. 특히, 패밀리 요금제에 가입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앱을 전혀 사용하지 않더라도 가격 대비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퍼스널 요금제에서는 1명이 사용할 수 있는 1TB의 저장 공간이 제공된다. 더 많은 용량이 필요하지 않다면 경쟁사(예: 구글, 드롭박스 등)의 요금제에 비해 30~50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 패밀리 요금제에서는 사용자당 1TB의 저장 공간이 제공되며, 총 6명까지 사용할 수 있다. 각 사용자의 저장 공간은 독립적으로 계산된다. 사용자당 연간 최소 16.50달러만 내면 되는 셈이다. 파격적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가격이며, 여기에 다른 혜택까지 제공된다. 
 

더 강력한 원드라이브 보안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원드라이브에서 더 많은 용량과 함께 더 강력한 보안도 제공한다. 우선, 공유 링크에 만료일과 암호를 추가할 수 있다. 또 잠금 해제해야 접근할 수 있는 폴더인 ‘개인 중요 보관소(Personal Vault)’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세금 관련 서류, 은행 명세서 및 기타 민감한 정보를 클라우드에 저장할 때 유용하며, 해당 폴더의 모든 파일은 로컬 드라이브에서도 암호화된다. 
 
‘개인 중요 보관소(Personal Vault)’ ⓒMicrosoft

전체 원드라이브를 복원할 수도 있다. 실수로 모든 파일을 삭제했거나, 파일이 손상됐거나, 기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최근 30일 이내의 이전 시점으로 롤백할 수 있다. 또 랜섬웨어 공격이 감지되면 이후 최대 30일 동안 파일 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앱의 웹, 모바일, 데스크톱 액세스 

무료 문서 편집기,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의 웹 및 모바일 앱의 무료 버전에는 제한이 있다. 문서를 편집할 때 회사 전체에 일관된 서식 지정이 필요하거나 더 정교한 도구가 필요하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필요하다.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구독하면 웹, 모바일, 데스크톱에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등의 정식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또 독립 실행형 오피스와 달리 최신 버전의 앱이 출시될 때마다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로그램은 굉장히 다양하다. 액세스, 원노트, 원드라이브, 스카이프, 팀즈를 예상하겠지만, 훨씬 더 많은 프로그램이 있다. 동영상 파일을 빠르게 편집할 수 있는 클립챔프(Clipchamp)를 비롯해 자동화된 작업과 데이터 대시보드를 쉽게 만들 수 있는 파워 오토메이트 및 파워 BI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원활한 다중 기기 지원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 앤 스튜던트의 단일 라이선스는 1대의 컴퓨터에서만 작동한다.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구독하면 모든 사용자가 최대 5대의 기기에서 동시에 오피스 앱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활성화되지 않은 다른 기기에도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새 기기나 이전에 비활성화한 기기에서 앱을 사용하면, 사용하지 않는 기기에서 자동으로 로그아웃된다. 
 

추가 사용자

앞서 언급했듯이 패밀리 요금제는 최대 6명의 사용자를 지원하며, 그룹의 각 사용자는 기본 계정 소유자와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즉, 6명이 퍼스널 요금제의 혜택을 훨씬 더 적은 비용으로 누릴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든 요금제 구성원이 같은 주소에 거주해야 한다고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가족’을 멀리까지 확장할 수 있다. 
 

무료 스카이프 통화

가끔 국내 또는 국제 전화를 걸어야 한다면? 마이크로소프트 365가 유용할 수 있다. 모든 퍼스널 및 패밀리 요금제 사용자는 한 달에 60분까지 유선 및 휴대폰 통화를 무료로 할 수 있다. 
 

보너스: 구독 할인

경쟁사의 요금제와 달리,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은 정가보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뉴에그(Newegg), 안톤라인(Antonline), 아마존(Amazon) 등의 정기세일을 노리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정기세일 기간에 활용할 수 있는 숨은 팁도 있다. 퍼스널 요금제용 할인 코드를 패밀리 요금제에 9개월 단위로 일할 계산해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퍼스널 요금제 핫딜을 발견했는가? 패밀리 요금제를 충전하는 데 사용하면 더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베이직은 어떤가?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최신 요금제는 연간 20달러(또는 월 2달러)에 100GB의 저장 공간과 웹 및 모바일 오피스 앱(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 원드라이브 등)의 정식 버전을 제공한다. 구글 원(Google One)의 기본 요금제에 맞서기에 괜찮은 요금제이지만, 퍼스널 및 패밀리 플랜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은 많이 부족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생태계는 필요하지만, 데스크톱 오피스는 원하지 않는 사용자라면 추천한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