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06
“금과 크리스탈이 반짝반짝” HP 스펙터 13.3 리미티드 에디션 엿보기
Gorden Mah Ung | PCWorld
HP는 프랑스 베르사유에서 열린 뉴욕 타임즈 인터내셔널 력서리 컨퍼런스(New York Times International Luxury Conference)에서 새로운 스펙터(Spectre) 13.3 노트북을 공개했다. HP에 따르면, 이 제품은 세계에서 가장 얇다. 하지만 이 정도로는 ‘럭셔리’라고 하기엔 부족하다. HP는 스펙터 13.3을 최고급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 두 명과 함께 협업했다. editor@itworld.co.kr
스펙터의 표준 키보드다. 키 위의 글자를 잘 기억해두고, 다음 슬라이드를 보길 바란다.
1
18K 금 키와 데크는 백라이트와 필기체의 폰트가 특징이다. 왼쪽 위의 전원 버튼은 다이아몬드다.
2
HP는 스펙터 13.3이 세계에서 가장 얇다고 한다. 하지만 자선 경매를 위해 만들어진 스페셜 에디션은 수공으로 만든 다이아몬드 로고 때문에 조금 더 두껍다.
3
금으로 만든 델 XPS 13과 애플 맥북을 들고 있는 사람들 사이로 18K 제스 한나 에디션 HP 스펙터 13.3을 들고 지나가는 것을 상상해보라. 그들은 곧 자신들의 노트북을 숨기고 신문을 읽기 시작할 것이다.
4
LA에서 활동하는 디자이너인 제스 한나는 스펙터 13.3에 자신을 나타내는 각인을 새겼다. HP는 매우 소량의 제품만 넬슨 만델라 재단을 후원하기 위한 경매에 내놓을 예정이다.
5
런던에서 활동하는 디자이너인 토르트 본체가 디자인한 스펙터 13.3 리미티드 에디션은 18K 금과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로 벚꽃, 공작, 그리고 나비가 장식되어 있다.
6
윗부분에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장식을 더 자세히 보여주는 이미지다. 배경 색상은 미드나이트 블루다. 공예용 접착제와 모조 다이아몬드로는 이런 결과물을 얻을 수 없다.
7
키보드 데크의 스피커에 주목하라. 단순히 금을 덮어놓은 것이 아니다. 사실 HP는 스펙터 13.3 리미티드 에디션을 위해서 토르트 본체의 디자인을 반영한 소량의 전용 키보드 데크를 제작했다.
8
HP 스펙터 13.3은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과 함께 썬더볼드 3.0과 USB C형 포트를 탑재하고 있다.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