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월드는 가상화, 그리고 최근에는 클라우드 관련 신제품의 경연장이기도 하다. 올해는 10년째를 맞이하는 VM월드 전시장에서 참가자의 눈길을 끄는 주요 제품들을 소개한다. editor@itworld.co.kr
OmniCube
신제품은 클라우드 백업 복구 단순화를 위한 퍼블릭 클라우드 통합 기능이 강화됐으며, 개선된 서비스와 설치, 업그레이드, 관리를 통해 사용 편이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모니터링과 리포팅, 분석 관련 기능의 향상과 함께 새로운 UI도 적용됐다.
HotLink DR Express
VM웨어 v센터용 네이티브 플러그인인 핫링크 DR 익스플레스는 일상 관리 업무를 아마존 웹 서비스에서의 BC/DR까지 확장해 주며, 가상머신을 기본적인 백업 및 복제 비용으로 보호할 수 있다.
CloudArray
클라우드 어레이는 클라우드 기반의 재해복구 서비스(Disaster Recovery as a Service)로, 원격지 데이터의 프로덕션 스냅샷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새로 추가된 가속화된 캐시 리로드 기능과 함께 재해 복구와 테스트를 대폭 단순화시켜 준다.
Dell Wyse D10DP
델의 와이즈 D10P는 AMD 듀얼코어 1.4GHz 프로세서를 탑재해 고성능 씬 클라이언트로 업그레이드됐으며, PCoIP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와이즈 ThinOS의 보안 기능도 장점 중 하나이다.
FalconStor Network Storage Server
팔콘스토어의 NSS는 확장성이 뛰어난 클러스터 설정 기능과 클라우드 환경에서 스토리지를 가리지 않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기능, 스,토리지와 서버 관리를 위한 단일 관리 플레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RiverMeadow Cloud Migration SaaS
리버맥도우의 서비스는 처음부터 광범위한 영역의 서버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수용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동작 중인 물리, 가상, 클라우드 기반 서버를 있는 그대로 퍼블릭이나 프라이빗,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자동화해 준다.
Phantom Virtualization Tap 3.0
VM웨어 호환 솔루션으로, 가상 환경 및 SDN 환경에서 모니터링과 보안을 최적화해 준다. ESX 5.x 버전을 커널 수준에서 지원하며, v센터 5.x 버전과의 완벽한 통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지능적이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직관적인 배치 및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첨단 터널링 프로토콜을 사용해 고집적 고입출력 네트워크 모니터링에서 최고의 효율성을 제공한다는 것이 넷옵틱스의 주장이다.
xFilter 3.0
가상 또는 물리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제공되는 엑스필터 3.0은 컨버지드 환경에서 폭넓은 가시성과 향상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이 가능한 NPB(Network Packet Broker)는 최대 12개의 10G 포트를 지원하며, 최신 프로토콜 캡슐화가 이용되고 있는 데이터센터에서도 트래픽에 액세스해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외에도 패킷 중복제거, 풍부한 트래픽 필터링 기능, BGP4 통합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HyTrust Appliance 3.5
기업이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가상화하고,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배치하는 과정에서 예기치 않은 위험을 겪지 않도록 해 준다. 의심스러운 활동을 탐지할 수 있도록 관리 작업에 대한 모니터링과 로그인, 평가 등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Skytap Virtual Private PaaS
1분 만에 IT 관리자나 개발팀이 클라우드 파운드리 V2 PaaS 환경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스카이탭 클라우드 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시험하거나 개발, 테스트할 수 있다.
Ravello Cloud Application Hypervisor
라벨로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하이퍼바이저는 기업이 자체 구축한 프로덕션 환경의 복제 상에서 개발과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며,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를 이용함으로써 용량 부족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준다.
CiRBA Reservation Console
시브라의 새로운 레저베이션 콘솔은 기업이 새로운 워크로드 라우팅을 클라우드 환경에 맞게 자동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자동화는 포괄적인 평가 메커니즘과 용량 예약 정보를 기반으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