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라이드쇼
2018.08.30
VMWorld 2018 주목할 만한 신제품
Ann Bednarz | Network World
VMWorld 2018이 시작됐다. VM웨어와 협력업체들의 가상화, SDN, 하이퍼컨버전스, AI, 컨테이너 축제에서 소개된 주목할만한 신제품을 살펴본다. editor@itworld.co.kr

피봇3 인텔리전트 엣지 커맨드 앤 컨트롤
피봇3(Pivot3)의 인텔리전트 엣지 커맨드 앤 컨트롤(Intelligent Edge Command and Control) 솔루션은 러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국방, 첩보, 기타 극한 운영 환경의 인프라 요구사항을 지원한다. 크기와 무게, 전력을 최적화한 폼팩터로 성능와 보안, 탄력성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정책 기반 관리가 중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성능을 보장하며,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의 데이터 배치를 자동화한다. 2018년 4분기 출시.
1

엠보틱스 vCommander 7
엠보틱스(Embotics) vCommander 7은 전통적인 애플리케이션 및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자동화, 오케스트레이션 그리고 거버넌스를 위한 클라우드 관리 소프트웨어로, 데브옵스가 필요로 하는 속도와 민첩성을 제공하는 환경에서 거버넌스, 컴플라이언스 및 정책 기반 관리 등 IT 관리자의 우려사항을 해소해 준다. 쿠버네티스 컨테이너 관리, 데브옵스 및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 멀티클라우드 카탈로그 및 지능적 배치, 클라우드 지출 관리, 그리고 클라우드 거버넌스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비용은 월 1,000달러부터이다.
2

델 EMC VxRail 어플라이언스
VxRail HCI 어플라이언스 제품군이 이제는 VM웨어 소프트웨어 릴리즈와 동기화된다. 14세대 파워엣지 서버를 기반으로한 새로운 보급형 VxRail G560 어플라이언스는 2U, 4노드 폼팩터에서 더 높은 밀도를 제공하며, 이전 VxRail G 시리즈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VxRail E, P, V 그리고 새로 나오는 S 시리즈 모델은 VxRack SDDC의 구성 요소라 할 수 있다. VxRail과 VxRack SDDC는 모두 에지부터 코어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3

오피스 365용 빔 백업 v2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용 위한 빔 백업(Veeam Backup for Microsoft Office 365 v2)은 오피스 365 데이터의 우발적인 삭제, 보안 위협 및 보존 정책 격차로부터 보호한다. 새 버전에 추가된 기능으로는 기업용 원드라이브를 위한 데이터 보호, 셰어포인트를 위한 데이터 보호 기능 등이 있다. 특히 후자의 경우 셰어포인트 온라인 및 온프레미스 셰어포인트를 백업할 수 있으며, 셰어포인트 사이트, 도큐먼트, 라이브러리 및 리스트를 복원할 수 있다. 무료 버전인 빔 백업 커뮤니티 에디션은 최대 10명이 사용할 수 있으며, 셰어포인트 데이터를 10TB까지 보호해 준다. 비용은 가입 서비스에 따라 다르며, 3년 약정 비용은 사용자당 월 1.28달러이다.
4

아시그라 트루NAS 백업 어플라이언스
아시그라 트루NAS 백업 어플라이언스(Asigra TrueNAS Backup Appliance)는 아시그라 클라우드 백업 소프트웨어 v.14를 탑재한 하드웨어 솔루션이다. 아시그라 트루NAS는 데이터 보호와 사이버 보안을 결합하여 랜섬웨어 어택루프(Attack-Loops) 등 백업 데이터에 대한 악성코드 공격에 대비한다. iXsystem의 TrueNAS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구동되며, 60TB에서 10PB까지 다양한 용량의 모델이 있다. 백업 어플라이언스 기본 가격은 3만 달러이며, 확장 비용은 페타바이트당 약 11만 달러이다.
5

익스트림애널리틱스 버추얼 센서
익스트림 네트웍스의 익스트림애널리틱스 버추얼 센서(ExtremeAnalytics Virtual Sensor)는 익스트림애널리틱스의 애플리케이션 레벨 가시성과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기능을 VM웨어 ESXi 배치로 확장한다. 버추얼 센서는 vSphere와 통합하여 호스트 내부 및 호스트 간 트래픽을 볼 수 있다. 익스트림애널리틱스는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 인사이트를 기업 전반의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나오는 애플리케이션 플로우 정보와 결합해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에 대한 엔드 투 엔드 뷰를 제공한다. 기업은 애플리케이션 및 VM 트래픽 정보에 대한 매우 정교하고 상세한 뷰를 확보함으로써 보안 문제나 성능 저하를 해결하고 네트워크 및 VM 설정을 최적화할 수 있다.
6

하이트러스트 키컨트롤
하이트러스트 키컨트롤(HyTrust KeyControl)은 HCI를 포함해 서로 다른 플랫폼에 걸친 암호화된 워크로드를 위한 공통 키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에 승인 받지 않은 주체가 액세스할 때도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하이트러스트 키컨트롤은 VMware Ready 인증을 받았다. 연간 구독 비용은 연 5,000달러에서 시작한다.
7

매니지엔진 로그360 클라우드
매니지엔진 로그360 클라우드(ManageEngine Log360 Cloud)는 온프레미스 환경의 로그 데이터를 관리, 저장하기 위한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이다. 방화벽, 라우터, 스위치 및 IDS/IPS를 포함한 750여 개 로그 소스를 지원하며, 데이터베이스와 웹 서버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윈도우, 리눅스, 유닉스 장비, 그리고 IBM AS400 시스템을 지원한다. 비용은 로그 스토리지 100GB당 연 99달러이다.
8

맥스타 HCI 어플라이언스
맥스타(Maxta)의 최신 어플라이언스는 레드햇 가상화 솔루션과 및 인텔의 클라우드용 데이터센터 블록 하드웨어 상에 배치한 맥스타 하이퍼컨버전스 소프트웨어를 사전 설정한 패키지 제품이다. 기존 어플라이언스에 드라이브를 추가해 용량을 늘닐 수 있으며, 기존 작은 드라이브를 더 큰 드라이브로 바꾸거나, 새로운 어플라이언스를 추가할 수 있다. 쿠버네티스 오케스트레이션도 지원한다. 가격은 1만 9,000달러부터 시작한다.
9

vMotion용 엔비디아 버추얼 GPU 소프트웨어
VM웨어 vSphere 6.7 업데이트 1을 탑재한 엔비디아 버추얼 GPU(vGPU)는 IT 관리자가 vMotion을 GPU로 가속화한 VM에 이해 엔비디아 vGPU 기반 vSphere 가상 데스크톱을 최종 사용자의 개입이나 데이터 손실 없이 이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VM을 중단하지 않고 워크로드 레벨링, 인프라 복원, 서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의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다. 현재 테크니컬 프리뷰를 이용할 수 있다.
10

삼성 갤럭시 노트 9와 덱스
갤럭시 노트 9는 업무 생산성 디바이스로 만들어졌다. 노트 시리즈의 대표 기능이라 할 수 있는 S펜이 이제는 BLE(Bluetooth Low Energy)를 지원해 현업 사용자가 손쉽게 아이디어를 캡처, 공유할 수 있다. 삼성의 덱스 듀얼 모드와 함께 사용할 경우 노트 9를 덱스 케이블로 디스플레이에 연결해 장소에 관계 없이 PC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새로운 노트 9에는 데이터 보호를 위한 삼성의 녹스 3.2도 포함되어 있다.
11

WD 인텔리플래시 N 시리즈
웨스턴 디지털의 인텔리플래시 N(Intelliflash N) 시리즈는 실시간 트랜잭션 애플리케이션, 머신러닝, 인공지능 및 애널리틱스를 위한 플래시 스토리지이다. 인텔리플래시 N-시리즈는 플래시 메모리의 지속성과 NVMe의 성능을 결합해 동일 시스템 내에서 ms 수준의 지연과 고밀도 스토리지를 함께 제공한다. 인텔리플래시 OS3.9를 구동하는 N 시리즈 포트폴리오는 19 TB에서 1.3PB까지 확장할 수 있다. 버전 3.9는 다중 프로토콜 지원, 데이터 감소, 데이터 보호 등의 플래시 데이터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가격은 최저 기가바이트당 0.14달러.
12

클라우드셸 9.0
퀄리(Quali)의 클라우드 샌드박스 소프트웨어인 클라우드셸(CloudShell)은 이른바 ‘서비스로서의 환경(Environments as-a-Service)’를 가능케 하는 자동화 및 오케스트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셸 9.0의 새로운 기능은 샌드박스 환경의 저장 및 보관을 더욱 용이하게 한다. 특히 저장 기능은 원래 환경의 콘텐츠와 설정, 그리고 네트워크 상태를 그대로 보존해 준다. 클라우드셸은 그 밖에도 vCenter, 오픈스택, AWS, 애wj, 그리고 오라클 등 주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지원한다. 클라우드셸 9.0은 기업이 자체적으로 클라우드 지원을 설계하고, 또 복합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원하는 클라우드에 배치할 수 있도록 신축성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템플릿을 제공한다. 기본 패키지인 클라우드셸 VE의 가격은 월 1,500달러이다.
13

가상화용 포그라이트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8.8
퀘스트 소프트웨어의 가상화용 포그라이트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8.8 (Foglight for Virtualization, Enterprise Edition 8.8)은 성능 관리 소프트웨어로, 성능 병목 현상을 파악하고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비용을 계산하고 남는 자원을 처분하고, 가상 하이브리드 데이터센터 전반에 걸쳐 용량 요구사항을 자동화할 수 있다. 특히 8.8 버전에서는 VM웨어와 마이크로소프트 HCI 플랫폼을 지원하며, 지원 스토리지를 확대하고 SLA 관리를 단순화했다. 테크니컬 프리뷰 버전은 쿠버네티스와 도거 컨테이너를 지원한다.
14

내비사이트 DaaS
내비사이트(Navisite)의 DaaS(Desktop as a Service)는 VM웨어 호라이즌 8.0 인프라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각 기업의 예산과 성능 요구사항에 맞춰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 조직의 가상 데스크톱 요구사항에 따라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데, 오피스 365는 물론이며 스토리지, 방화벽, 백업, 데이터 보안, 웹 콘텐츠 필터링, 그리고 OS 패치와 업데이트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비용은 월 22~110달러.
15

Vizion.AI
판주라(Panzura)의 비전.AI는 기업이 단일 대시보드 내에서 가상으로 데이터를 통합하고 파일링, 감사, 인덱싱, 검색 및 분석할 수 있는 멀티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플랫폼이다. Vision.AI의 머신러닝 엔진은 사용자 액세스 패턴과 저장 위치의 퍼포먼스/비용 분석에 기반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예측 분석을 제공하기도 한다. 플랫폼은 기업이 정책 주도적이고 자동화된 데이터 제어 및 거버넌스를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이행할 수 있게 해 주며, 데이터 컴플라이언스 및 보안 정책 준수 목표 달성을 지원한다. 무료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16

델 EMC 파워엣지 MX
델 EMC 파워엣지 MX(EMC PowerEdge MX)는 델 EMC 오픈매니지(OpenManage)를 통해 관리하는 컴퓨트,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요소를 갖춘 모듈 인프라다. 파워엣지 MX가 지원하는 데이터센터 워크로드의 범주는 무척 넓으며, GPUsk FPGA를 지원해 미래 기술 및 서버 해체에 적응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파워엣지 MX는 기술 고립 현상과 틀에 박힌 오퍼레이션 관리를 피하고, IT가 동적으로 각기 다른 애플리케이션 및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9월 12일 출시.
17

드루바 클라우드 플랫폼
드루바 클라우드 플랫폼(Druva Cloud Platform)은 드루바의 데이터 보호 제품과 관리 제품을 통합하여 단일 지점에서의 관리를 가능케 한다. 드루바 클라우드 플랫폼을 도입한 기업은 전체 데이터 풋프린트에 대한 시야를 확보하고, 이를 보호 및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드루바 클라우드레인저(Druva CloudRanger)의 통합으로, 드루바는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인프라로 확장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기업이 데이터센터와 최종 사용자부터 SaaS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워크로드에 이르기까지 전체 데이터 풋프린트를 중앙에서 통제, 관리할 수 있다.
18

코히시티 헬리오스
코히시티의 데이터플랫폼(DataPlatform)은 백업이나 테스트/데브, 아카이브, 그리고 애널리틱스와 같은 부차적 데이터와 앱들을 통합할 수 있게 해준다. 코헤시티 헬리오스(Cohesity Helios)는 SaaS 기반 관리 솔루션으로써, 기업 고객들에게 모든 코헤시티 데이터플랫폼에 걸쳐 부차적 앱 및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시야 및 통제권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기능을 강화, 확대하고자 했다. 이러한 액세스 및 통제권이 제공되는 것은 비단 온프레미스 뿐 아니라 클라우드나 엣지가 될 수도 있다. 2018년 9월 출시.
19

VM웨어 클라우드용 그래비티존 시큐리티
비트디펜더(Bitdefender)의 그래비티존(GravityZone Security for VMware Cloud on AWS)은 온프레미스 vCenter 서버와 VM웨어 클라우드에서 구동되는 서버를 통합하여 VM 예시화, 종료, 이동, 그리고 보호 상황 등 전 세계적 가상머신 인벤토리 상황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한다. 그래비티존은 자동으로 VM 맞춤형 보안 정책을 적용하며 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어디에서건 관계 없이 워크로드를 따라 적용된다. 그래비티존은 VM웨어 클라우드 사용자에게 워크로드 보안 관리를 할 수 있는 단일 관리 지점을 제공해 보안 오퍼레이션을 단순화하고 VM웨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일관성을 보장한다.
20

지스케일러 인터넷 액세스
지스케일러 인터넷 액세스(Zscaler Internet Access, ZIA)는 클라우드에서 전달되는 안전한 인터넷 및 웹 게이트웨이이다. ZIA는 방화벽, IPS, 샌드박스, 지능형 위협 보호(ATP), 데이터 유출 보호 기능 등 시큐리티 스택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VM웨어 NSX SD-WAN와 함께 사용할 경우, 허브 앤 스포크(Hub-and-spoke)에서 다이렉트 투 클라우드(direct-to-cloud) 아키텍처로 쉽게 이전할 수 있다. 모든 인터넷행 브랜치 트래픽은 VM웨어 NSX SD-WAN에서 지스케일러로 전환할 수 있어 사이버 공격 및 데이터 유출로부터 트래픽을 보호한다.
21

씬프린트 허브(ThinPrint Hub)
지점에서의 프린팅 작업은 행정적, 비용적 그리고 보안상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씬프린트 허브는 이런 지점의 워크로드 부담을 덜어준다. 씬프린트의 프린트 관리 소프트웨어인 씬프린트 엔진(ThinPrint Engine)은 프린트 시스템을 중앙집중화 하여 지점별로 위치한 로컬 프린트 서버를 제거한다. 씬프린트 허브는 분산 프린터를 기업 네트워크로 통합시킨다. 프린트 작업은 모두 암호화 되어 씬프린트 시큐어 터널(Secure Tunnel)을 통해 전송된다. 가격은 259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