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I 클러치 GM51 경량 무선 마우스(MSI Clutch GM51 Lightweight Wireless)’는 인상적인 게이밍 마우스다. 최신 하이엔드 픽스아트(Pixart) 센서, 유연하고 빠른 무선 모드, 편의성을 제공하는 충전독 등은 이 마우스가 가진 장점의 일부다. 가격도 합리적이다.

디자인과 사양
MSI 클러치 GM51 경량 무선 마우스는 균형 잡힌 디자인을 갖췄다. 우선 배터리를 내장했지만, 무게가 85g이다. 또 122x65x45mm(가로x세로x높이)의 크기는 클로그립 또는 팜그립으로 플레이하는 많은 게이머에게 적합하다. 가장 눈에 띄는 디자인 특징은 측면의 “다이아몬드 라이트그립(Diamond Lightgrips)”이다. 게이머가 마우스를 손에 단단히 잡을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RGB 조명 덕분에 시각적으로도 매력적이다.
기술적으로는 최신 픽스아트 PAW 3395 센서가 탑재돼 있다. 최대 2만 6,000DPI를 제공하며, 최대 5단계(400/800/1600/3200/6400DPI)로 조정할 수 있다. 아울러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옴론(OMRON) 스위치를 사용한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개인화된 설정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RGB 조명도 지원한다.

다양한 연결 옵션
MSI 클러치 GM51 경량 무선 마우스는 2.4GHz, 블루투스, 유선 등 다양한 연결 옵션을 제공한다. MSI의 2.4GHz 무선 기술 ‘스위프트스피드(SwiftSpeed)’ 덕분에 최대 1,000Hz의 반응 속도로 지연 없이 빠르고 정교한 무선 연결을 제공한다(물론 무선 연결에서 4,000~8,000Hz를 제공하는 경쟁사도 있지만 가격이 상당히 비싸다). 무선 연결에 필요한 USB 동글은 마우스 아래 공간에 수납할 수 있다. USB 동글 없이 블루투스나 케이블로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성능
MSI 클러치 GM51 경량 무선 마우스는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 2) 같은 게임에서 사용했을 때 빠르고 정확한 트래킹이 가능했다. 특히 ‘모션 싱크(Motion Sync)’를 주목할 만하다. 마우스 움직임이 게임과 동기화되도록 하는 MSI 전용 기능이다. 실제로 마우스는 정확하게 반응했으며, 심지어 PC가 동시에 많은 정보를 처리해야 할 때도 원활한 게임 경험을 제공했다.
배터리 수명
회사에 따르면 550mAh의 배터리 런타임은 150시간에 달한다. 단, 연결 모드와 RGB 조명은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하지만 기본 제공되는 충전독과 함께 사용하면 배터리를 걱정할 필요가 거의 없다(독 충전 시 15분 충전으로 최대 7시간). 또한 기본 제공되는 USB 연결 케이블로 충전하면 15분 충전 후 최대 27시간 동안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마저도 기다릴 수 없다면 유선으로 게임을 즐기면 된다.
소프트웨어 및 커스텀
MSI 센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DPI 설정에서 RGB 조명까지 다양한 조정을 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경쟁사의 소프트웨어만큼 직관적이지는 않지만, MSI 클러치 GM51 경량 무선 마우스를 개인화할 수 있는 견고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MSI 클러치 GM51 경량 무선 마우스, 사야 할까?
MSI 클러치 GM51는 가격 대비 많은 기능을 제공하며, 확실히 좋은 마우스다. 하지만 절반의 가격에 훨씬 더 가벼운 무게(79g), 유선 및 무선 연결, 동일한 픽스아트 센서, RGB를 제공하는 ‘키크론 M3’도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