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컴퓨팅

스위프두 PDF 리뷰 | PDF 작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저렴한 가격으로

Michael Ansaldo | PCWorld 2022.08.30
스위프두 PDF(SwifDoo PDF)는 PCWorld에서 리뷰한 다른 PDF 편집기보다 유명하지는 않지만, 대부분 사용자에게 적합한 종합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윈도우 전용 데스크탑 앱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도비 아크로뱃 DC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PDF 파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 Foundry

스위프두의 인터페이스는 상단에 9개의 탭이 있는 간단한 형태다. 탭은 기능(주석 달기, 편집, 변환 등)에 따라 레이블이 지정되어 있으며, 각 탭을 선택하면 도구 모음이 표시된다. 홈 탭에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가 나타나기 때문에 사용자의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할 수 있다. 문서 창 왼쪽에 있는 사이드바를 통해 페이지 축소판 보기, 책갈피 설정, 주석 표시 및 파일 첨부, PDF 변환, 내용 검색을 할 수 있다.

PDF 수정 작업은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작업만큼 간단하다. 홈 탭에서 편집 버튼을 클릭해 편집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든 다음, 일반 문서 작업처럼 글꼴, 색상, 스타일을 자유롭게 추가/삭제/변경하면 된다. 텍스트 블록을 추가하고 사용자화할 수 있는 텍스트 상자 도구도 지원하며, 민감 텍스트가 보이지 않도록 색상을 수정하는 화이트아웃 기능도 제공한다.  
 
스위프두 PDF의 텍스트 편집은 MS 워드 작업처럼 쉽다. ⓒ Foundry

이미지 관리도 간단하다. 이미지 도구를 클릭하고 드라이브에서 이미지 파일을 선택한 다음, 원하는 자리에 끌어 놓는다. 이미지를 수정하려면 이미지를 클릭하고 팝업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해 자르거나 회전, 불투명도 조정, 다른 파일로 교체할 수 있다. 

스위프두는 모양, 스티커 메모, 스탬프, 형광펜, 여백 메모를 위한 연필 도구와 같이 12가지 이상의 주석 도구를 제공한다. 쉬운 문서 관리를 위한 PDF 파일 병합 및 분할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형식, 이미지 파일, CAD, HTML로 변환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워터마크와 암호화로 민감 문서를 보호할 수 있다. 암호화는 2가지 유형의 비밀번호로 문서를 보호한다. 암호화된 PDF를 열 때 필요한 사용자 비밀번호와 편집/주석/인쇄 같은 기능 제한을 풀 때는 권한 비밀번호가 있어야 한다. 
 
스위프두 PDF는 스탬프를 포함해 다양한 주석 도구를 제공한다. ⓒ Foundry

PDF는 종종 공동 작업이 필요하므로 스위프두는 문서를 쉽게 공유하는 몇 가지 방법을 제공한다. 편집기에서 직접 이메일을 보내거나 구글 드라이브 또는 드롭박스 계정과 연결해 클라우드로 문서를 공유할 수 있다.

비등록 사용자는 7일 무료 평가판을, 등록 사용자는 30일 무료 평가판을 사용할 수 있다. 평가판이 만료된 후에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1대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월간(8달러) 혹은 연간(69달러, 첫해는 41달러) 요금제가 있으며, 일회성으로 119달러를 지불하면 2대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구 라이선스를 구입할 수 있다. 

스위프두 PDF는 PDF 파일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필수적인 도구를 제공하는 유능한 편집기다. 고가의 다른 앱처럼 복잡하지 않으며, 사용자는 풍부한 도구 세트로 바로 이동하여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어도비 아크로뱃 DC를 비롯한 값비싼 편집기의 대안을 찾고 있다면, 스위프두의 넉넉한 평가판 기간을 활용해 자신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해 보자.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