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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전략과 비즈니스 전략의 융합” 2019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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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기업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이상적인 목표가 아닌 비즈니스에 긴급히 필요한 것으로 바뀌었다. 기업들이 고객과 인게이지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인적 자원을 혁신하고, 데이터 인사이트를 수집할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면서 IT 전략과 비즈니스 전략이 서로 뒤섞이고, 융합되는 트렌드가 뚜렷이 나타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IT 벤더의 마케터는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를 이해하고, 투자 우선순위를 파악해 현명한 마케팅 캠페인을 수행해야 한다. IDG는 <2019 디지털 비즈니스 현황 조사(2019 Digital Business Survey) 조사>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를 알아봤다.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목표는 고객 경험 향상(67%), 자동화를 통한 프로세스 효율화(53%), 새로운 수익 창출(48%)이다.
  • 향후 12개월간 평균적으로 1,530만 달러를 디지털 이니셔티브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중 59%는 기술에 할당되며, 41%는 인력 및 역량 강화에 투자된다. 
  • 5G,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함께 주목을 받는 기술이다.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함께 인적 자원 트랜스포메이션을 병행하고 있다는 응답자의 비율이 37%다.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현주소를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2019 디지털 비즈니스 현황 조사>를 읽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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