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4 / 13

2020년 IT 의사결정권자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

4 / 13
IT 의사결정권자들은 솔루션 구매 과정에서 백서, 보고서, 웨비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다. IDG의 2020 IT 의사결정권자의 역할과 영향력 조사에 따르면, 팬데믹으로 오프라인 행사 등에서 정보를 얻는 것이 어려워져, 온라인에서 이런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는 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조사 응답자의 41%는 다운로드하는 콘텐츠의 양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고, 단 8%만이 감소할 것이라고 답했다. 기술의 성숙도에 따라 소비하는 콘텐츠의 수가 달랐는데, IoT와 클라우드 솔루션 구매자 중에서 다운로드 수가 증가할 것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각각 50%, 48%였지만, 데스크톱/노트북 구매의 경우엔 29%에 불과했다. 

IT 의사결정권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정보 소스는 기술 콘텐츠 사이트, 백서, 웹캐스트, 외부 동료 순으로 나타났다. 작년 조사 결과와 비교하면 웹캐스트/웨비나의 변화가 컸다. 작년에는 웹캐스트와 웨비나를 활용한다는 응답자가 38%였지만, 올해는 45%로 순위가 7위에서 3위로 상승한 것이다. 

이러한 변화 역시 팬데믹 영향으로 해석할 수 있다. 구매자가 집에 가자 격리된 상태여서 물리적인 방법보다 가상 이벤트를 이용해 업계를 파악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 IDG

IT 의사결정권자들의 콘텐츠 소비와 관련된 트렌드를 더 자세히 확인하고 싶다면, <2020 IT 의사결졍권자의 역할과 영향력 조사>를 참고하자.

 

[IDG CAN HELP YOU]

한국 IDG는 귀사의 솔루션/서비스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전 세계의 IDG 전문 매체의 콘텐츠와 귀사의 리더십을 결합하거나, 귀사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문 에디터가 설득력게 정리해드립니다.
 

You ar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