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세상의 모든 IT 리서치 자료 - 넘버스 Numbers

“향후 1년 동안 하이브리드 작업자를 보호하는 것이 더 어려워질 것”
61
%
자료 제목 :
새로운 시대 : 하이브리드 인력의 보안성을 높이다
A New Era: Securing the Hybrid Workforce
자료 출처 :
HP
원본자료 다운로드
발행 날짜 :
2023년 03월 15일
디지털 디바이스

“인터넷 연결 끊어져도 PC 접근” HP, 보안 솔루션 ‘울프 커넥트’ 출시

Michael Hill | CSO 2023.03.31
HP는 원격 PC에 탄력적이고 안전한 연결을 제공하는 IT 관리 솔루션인 HP 울프 커넥트를 29일 출시했다. 울프 커넥트(Wolf Connect)는 보안 팀이 분산된 하이브리드 인력을 관리할 때 쓰는 셀룰러 기반 네트워크 서비스다.
 
ⓒ HP

HP는 앰플리파이 파트너 컨퍼런스(Amplify Partner Conference)에서 “울프 커넥트 솔루션으로 IT 팀이 전원이 꺼지거나 외부 환경에서 원격으로 PC를 조정할 수 있으며,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일하는 인력을 관리할 수 있다”라며 “특히 지원 문의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줄여주고, 데이터를 분실 또는 도난을 방어하고, 기업 자산을 최적화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HP 울프 커넥트와 ‘울프 프로텍트 앤 트레이스(Wolf Protect and Trace)’를 함께 스면 PC가 꺼지거나 인터넷에서 연결이 끊어졌을 때도 원격으로 PC를 찾고 잠그고 지울 수 있다. 이런 기능은 외부에서 기업 컴퓨터를 사용할 때도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고 PC 복구 또는 교체의 필요성을 줄여 IT 비용을 절감한다. 

HP의 개인용 시스템 글로벌 보안 총괄인 이언 프랫은 “하이브리드 업무의 규모가 커지면서 이에 맞는 원격 관리는 복잡해지고 중요해지고 상황이다. 클라우드는 IT가 전원이 차단되거나 오프라인 상태인 기기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문제가 없던 것 같은 아니었다. HP 울프 커넥트의 복원력은 뛰어난 연결을 지원하면서 원격 장치 관리의 새로운 해결 방안을 제시하며, 분산된 인력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이는 장치에 개인 식별 가능한 정보나 지적 재산이 포함될 수 있는 산업에서 특히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HP의 ‘새로운 시대:하이브리드 인력의 보안성을 높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하이브리드 작업 모델을 운영하는 글로벌 IT 및 보안 리더 중 82%가 조직 내부에 보안 위험성이 있다고 보고 있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IT 및 보안 리더 1,492명 중 61%가 하이브리드 작업자를 보호하는 것이 향후 1년 동안 더 어려울 것이라고 답했으며, 70%는 하이브리드 작업이 기기 분실 또는 도난 위험을 증가시킨다고 답했다. HP는 “PC 분실 및 도난 외에도 엔드포인트(노트북, PC 또는 프린터)는 랜섬웨어의 심각한 위협에 계속 직면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작업자에 대한 공격의 기반이 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응답자의 3분의 2는 사이버 보안에서 가장 큰 문제는 하이브리드 직원이 피싱, 랜섬웨어 및 보안성이 낮은 홈 네트워크를 통해 공격을 받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65%는 하이브리드 직원의 행동을 고려해 위협 탐지 방법을 업데이트하는 것이 어렵다고 답했으며, 76%는 애플리케이션 격리가 하이브리드 작업자 장치를 보호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지만 현재는 23%만이 이를 활용하고 있었다.

프랫은 "하이브리드 작업으로 전환하려면 기존의 경계 중심 사고 방식에서 벗어나야 한다. 하드웨어를 이용해 보안성을 강화해서 애플리케이션 격리 등을 통해 운영체제를 둘러싼 모든 요소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하드웨어 기반 보안 방식으로 하이브리드 환경의 자유도는 높이면서 사용자를 보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클라우드 보안 기업인 Z스케일러(Zscaler)의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기업의 39%만이 안전한 하이브리드 작업 환경을 지원하는 인프라(제로 트러스트 도입 또는 VPN 활용)를 구축하고 있으며, 35%는 아직 구축을 시작하지 않았거나 구축 계획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Z스켈일러는 EMEA, AMS 및 APAC 지역의 1,900명의 IT 의사 결정권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IT 리더의 54%가 VPN 또는 경계 방화벽이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효과적이지 못하고 하이브리드 인력의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에 대한 가시성이 낮다고 보고 있었다. VPN 기반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조직의 47%는 사내 및 원격 직원을 위해 서로 다른 보안을 관리하기에는 너무 복잡하다고 답했다. 한편 응답자의 52%는 신뢰할 수 없는 아키텍처가 사내 및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의 일관성 없는 액세스 경험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ciokr@idg.co.kr
 Tags HP 하이브리드 원격 기기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