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세상의 모든 IT 리서치 자료 - 넘버스 Numbers

2023년 보안 업계 주요 트렌드
7
가지
자료 제목 :
2023년 보안 업계 7대 동향
자료 출처 :
Hikvision
원본자료 다운로드
발행 날짜 :
2023년 01월 16일
보안

하이크비전, '2023년 물리 보안 시장 트렌드 7가지’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3.01.26
하이크비전이 2023년에 보안 업계에서 주목해야 될 7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최근 물리 보안 시장은 인공지능(AI), 기계 인식,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최첨단 기술의 진화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에 하이크비전에서 2023년 보안 업계를 이끌 7가지 트렌드에 관한 내용을 공개했다. 주요 키워드는 ▲개방형 기술 기반의 에코시스템 ▲AIoT를 통한 연결 확대 ▲24시간 고화질 영상 처리 기술 제공 ▲영상 보안 카메라의 인식 기능 확대 ▲기기 및 시스템 가용성 중시 ▲지속가능성을 위한 친환경 저탄소 제품 도입 ▲제로 트러스트 전략 주목 등이다.
 

AI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개발 위해 개방형 기술 기반의 에코시스템 필요
복잡한 문제 해결 및 고객 요구사항 충족을 위해 다양한 AI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고 있으며, 특히 물리 보안 업계에서는 AI 기술을 적용한 최적의 비디오, 오디오 및 텍스트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업계 기업들간의 원활한 협업을 위해 개방형 기술, 개방형 리소스 및 개방형 프로토콜을 갖춘 에코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특히, 보다 개방적인 하드웨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보안 업계에서 컨테이너 및 가상화 기술과 같은 개방형 기술이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AIoT 통한 물리적·디지털 세계 연결
AIoT는 가상의 공간에 3D 모델링 및 VR/AR 기술을 적용하여 실제 공간을 표현하고 반영한 디지털 트윈(가상 기반 시제품)을 구축해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한다. 이를 통해 여러 산업에 걸쳐 디지털 전환을 촉진시키고, 공간 전체를 원활하고 신속하게 연결해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최적의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다. 이처럼 AIoT는 2023년에도 계속해서 주요 트렌드로서 보안 업계의 영역을 재편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다양한 산업 및 조직에서는 AIoT 솔루션을 도입하여 운영 효율성 향상과 지능형(인텔리전스) 보안 환경 구현을 기대하고 있다.

24시간 고화질 영상 처리 기술 제공으로 보안 위한 최적의 시각적 환경 제공
뛰어난 선명도와 색상으로 24시간 보안 이미지를 캡처하는 것은 영상 보안 솔루션 고객의 핵심 요구 사항이지만, 야간 및 저조도 환경에서 영상 확인의 어려움이 해결 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최근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영상 기술이 개발되었다. 2개의 센서를 이용한 바이-스펙트럼(Bi-spectrum) 영상 융합 기술은 적외선(IR)과 가시광선 영상을 결합해 저조도 조건에서 선명한 색상을 재현한다. AI-ISP(AI 기반 이미지 신호 처리) 기술은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시각적 노이즈 감소를 개선해 야간에 촬영된 이미지를 최적화할 수 있다.

더 넓은 범위로 영상 보안 카메라의 인식 기능 확대
물리 보안 애플리케이션은 인식 기능이 크게 강화되면서 전자기 스펙트럼을 따라 확장하면서 가시광선을 훨씬 넘어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잡음·혼선 방지 및 보안을 위해 밀리미터파(30~300GHz) 대역에서 레이더 제품은 차량 속도와 거리 측정을 지원하며, X선 대역은 보안 점검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현재 산업 장비 결함 감지에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다차원적 인식 기능은 경계 보호를 위한 레이더 보조 비디오 시스템, 트래픽 관리를 위한 비디오 및 음파 탐지 통합 솔루션, 스마트 홈 애플리케이션 경보 시스템 등 다수의 새로운 작업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있어 매우 중요하게 사용되고 있다.

비용 효율적인 기기 및 시스템 찾아, 가용성 중시
업계 전반의 인력 부족 및 인건비 증가에 따라 기기 및 시스템의 가용성은 주요 고려사항으로 부상했다. 실제로 제조업체는 간편한 환경 설정 프로세스를 통해 제품을 최적화하고, 설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지원 서비스를 사용하고, 장비 유지보수 및 기술 구축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지속 가능성을 위해 친환경·저탄소로 전환
보안 업계 역시 친환경 제조 및 저탄소 이니셔티브가 트렌드가 되었고, 많은 기업들이 제품 출시 과정에서 제품 수명 연장, 재활용 가능한 재료 및 패키지, 재생 에너지 사용, 폐기물 감소 등을 고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제조 및 운영 영역에서의 탄소 발자국 감소,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및 폐기물 관리, 나아가 친환경 사무실에 이르기까지 중장기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사이버 보안 전략의 핵심으로 자리 잡은 ‘제로 트러스트’ 전략 주목
제로 트러스트는 조직의 네트워크 아키텍처에서 사이버 보안에서 취약한 ‘신뢰’ 개념을 제거하여 데이터 침해를 방지하는 것으로 목적으로 하며, 연결된 시스템을 ‘절대로 신뢰하지 말고 항상 검증해야 한다’는 개념을 기반으로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보안 접근 방식이다. 데이터 및 개인정보의 보안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면서 기관에서 적극적으로 규제하고 있으며, 업계에서 여전히 중요한 과제로 남아 있기 때문에 사이버 보안 전략 수립 시 제로 트러스트 전략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하이크비전 물리보안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