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세상의 모든 IT 리서치 자료 - 넘버스 Numbers

"지속가능성을 위한 전담 인력 보유하고 있다"
61
%
자료 제목 :
IT 및 데이터센터 운영의 지속가능성 보고서
Sustainability of IT and Data Center Operations Report
자료 출처 :
Schneider Electric
원본자료 다운로드
발행 날짜 :
2022년 10월 14일
데이터센터

슈나이더 일렉트릭, IT 및 데이터센터 산업군의 지속가능성 여정 연구 결과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2.12.08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글로벌 조사 연구 기관 3곳과 함께 ‘IT 및 데이터센터 운영의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보고서’를 발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IT 및 데이터센터 업계의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의 성숙도를 파악하기 위해 독립적인 연구를 실시했다. 이번 연구는 글로벌 연구 조사 업체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포레스터 컨설팅 및 451 리서치에서 코로케이션 및 클라우드 생산자, IT 솔루션 생산자 및 다양한 분야의 IT 전문가 등 3,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연구 결과 기업내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은 명확하지만, 행동으로 실현하는데는 괴리가 있음을 발견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IT 및 데이터센터 산업은 여전히 지속 가능성 여정의 시작 단계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51 리서치는 20개 이상의 분야를 대표하는 전세계 1,150개 이상의 중견기업과 대기업을 대상으로, 분산된 IT 리소스를 활용한 지속 가능성 노력을 조사했다.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의 48%는 기업들의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이 현재보다 더 발전했지만, 성숙도는 낮다고 평가해 인식과 현실의 차이를 보였다. 응답자들은 지속가능성 수행 과정에서 가장 큰 과제는 에너지 사용 최적화, 일관된 데이터 및 지표 확보, 숙련된 직원 확보 등이라고 꼽았다.

포레스터 컨설팅은 전 세계 코로케이션 제공 업체에서 1,033명의 지속가능성 의사결정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의 73%가 지속가능성을 비즈니스 우선순위 2위로 꼽았지만, 그 중 33%만이 전략적인 지속가능성 계획을 수립한 것으로 나타났다. IT 및 데이터센터 업계는 여전히 지속가능성의 시작 단계에 있으며, 조직의 성공을 도울 수 있는 적절한 파트너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외부 지속가능성 컨설팅 회사를 고용한 조직이 기업 이니셔티브 측면에서 성숙도를 보일 가능성이 33%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날리스는 500개의 IT 솔루션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지속가능성을 위한 글로벌 IT 채널 에코시스템의 상태를 조사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대상자의 60%가 기업 내에 전담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리소스를 보유하고 있고, 이 중 40%만이 지속 가능성 솔루션을 통한 수익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가능성 전략에 투자하고 있지만 투자를 행동으로 전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목표 달성을 위한 해결책이 부족하다고 전했다. 특히 IT 업계의 파트너 중 61%만 지속가능성을 위한 전담 인력을 보유하고 있어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시큐어 파워 사업부 수석 부사장(EVP) 판카지 샤르마는 “이번 연구결과는 데이터센터와 IT 업계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상과 현실의 차이가 있음을 보여준다”며 “IT 전문가들은 지속가능성을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해 여러 조치를 취했지만, 우리에게 가장 부족한 것은 기후 위기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지속가능한 실현 계획과 측정 가능한 목표”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슈나이더 일렉트릭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