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세상의 모든 IT 리서치 자료 - 넘버스 Numbers

멀티클라우드 운영의 최대 과제는 기술력 부족
41
%
자료 제목 :
멀티클라우드 운영 잠재력의 발현
Unlocking Multicloud’s Operational Potential
자료 출처 :
Forrester
원본자료 다운로드
발행 날짜 :
2022년 08월 11일
클라우드

“클라우드 예산 낭비 심하다” 기술 역량이 멀티클라우드의 최대 과제 : 포레스터

Martin Bayer | COMPUTERWOCHE 2022.08.11
많은 기업이 자사가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비용을 과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레스터 리서치가 예산 책임이 있는 IT 의사결정권자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94%가 피할 수 있는 클라우드 비용을 지불했다고 답했다. 
 
ⓒ Getty Images Bank

필요 이상의 비용을 지불하는 주된 이유는 자원 계획의 오류 때문이다. 응답자의 2/3는 예약된 클라우드 자원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다고 인정했다. 거의 60%의 IT 의사결정권자가 클라우드에는 구매해야 할 자원이 너무 많다고 답했다. 여기에 더해 기술력 부족(47%), 클라우드에서 컨테이너의 수작업 환경 구성(37%)도 문제의 원인으로 지목됐다. 포레스터는 약 기업의 1/4이 클라우드 예산을 초과해 사용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런 조사 결과는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기업에 투명한 비용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특히 클라우드 사용이 증가하면서 IT 인프라는 점점 더 다루기 어려워졌다. 응답자 60%는 이미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1년 후에는 이 비율은 80%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멀티클라우드와 관련된 복잡성을 해결하기 위해 기업은 중앙화와 자동화를 이용한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약 90%의 기업이 이미 클라우드를 위한 CoE(Centers of Excellence) 전문팀을 구성해 클라우드 서비스의 표준화와 베스트 프랙티스, 정책을 관리하고 있다. 

멀티클라우드의 복잡성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기술과 애플리케이션, API를 관리하고 IT 인프라의 여러 계층에 걸쳐 매끄럽게 동작하는 프로세스를 개발하는 데서 나온다. 이와 관련해 IT 의사결정권자에게 가장 큰 과제는 기술력 부족(41%), 팀별 사일로(35%), 교육 훈련의 부족(33%), 일관성 없는 워크플로우(30%)로 나타났다.

주목해야 할 것은 주된 문제가 기술보다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노하우와 자체 프로세스와 관련된 것이라는 점이다. 기술적인 문제로는 보안이 가장 큰 우려 사항이다. 60%의 응답자가 데이터 보호와 암호화를 자사 클라우드 전략 성공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답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멀티클라욷 기술력 컨테이너 설문조사 포레스터 예산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