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는 ‘기업 성공을 위해 해결해야 할 멀티클라우드 난제’를 주제로 멀티클라우드 성숙도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멀티클라우드 성숙도가 높은 기업은 클라우드 비용을 잘 관리하고 클라우드를 통해 혁신함으로써 경쟁사를 앞서는 성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보고서는 씨게이트의 의뢰로 ESG(Enterprise Strategy Group)가 IT 및 비즈니스 경영진을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씨게이트는 이 보고서를 통해 새로운 멀티클라우드 성숙도 모델을 제시하며, 기업이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취해야 할 항목 또한 제안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멀티클라우드 성숙도가 높은 기업은 성숙도가 낮은 경쟁사 대비 매출 목표 달성률이 약 2배 더 높고, 경쟁사보다 수 개월 혹은 수 분기 빠르게 제품을 출시할 가능성이 6.3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멀티클라우드 성숙도가 높은 기업은 매우 강력한 비즈니스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약 3배 더 높고, 향후 3년내 기업 가치가 5배 증가할 가능성이 3배 이상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ESG 커스텀 리서치 부문 애덤 드마시아 선임 이사는 “이번 보고서는 실제 기업들의 답변을 통해 클라우드 비용 및 혁신의 결과 모두에서 눈에 띄는 향상을 이룰 수 있음을 명확히 보여준다”며, “이번 조사로 클라우드 비용 관리와 클라우드 운영 모델 혁신을 어떻게 결합해야 비즈니스 전체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씨게이트 최고 경영자인 데이브 모슬리는 “기업이 데이터의 일부만을 저장 및 활용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며, “더 많은 기업의 경영진이 데이터를 비즈니스의 핵심 요소로 인식한다면 기업이 비즈니스 가치 향상 방법을 찾는 것이 쉬워질 것”이라고 밝혔다.
씨게이트는 이번 보고서에서 데이터를 중심에 두고 멀티클라우드를 살폈다. 조사 결과, 성공하는 기업은 데이터를 모든 업무의 핵심에 두고 있으며, 데이터 중심 전략이 가장 성숙한 멀티클라우드 전략임이 확인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editor@itworld.co.kr
이번 보고서는 씨게이트의 의뢰로 ESG(Enterprise Strategy Group)가 IT 및 비즈니스 경영진을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씨게이트는 이 보고서를 통해 새로운 멀티클라우드 성숙도 모델을 제시하며, 기업이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취해야 할 항목 또한 제안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멀티클라우드 성숙도가 높은 기업은 성숙도가 낮은 경쟁사 대비 매출 목표 달성률이 약 2배 더 높고, 경쟁사보다 수 개월 혹은 수 분기 빠르게 제품을 출시할 가능성이 6.3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멀티클라우드 성숙도가 높은 기업은 매우 강력한 비즈니스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약 3배 더 높고, 향후 3년내 기업 가치가 5배 증가할 가능성이 3배 이상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ESG 커스텀 리서치 부문 애덤 드마시아 선임 이사는 “이번 보고서는 실제 기업들의 답변을 통해 클라우드 비용 및 혁신의 결과 모두에서 눈에 띄는 향상을 이룰 수 있음을 명확히 보여준다”며, “이번 조사로 클라우드 비용 관리와 클라우드 운영 모델 혁신을 어떻게 결합해야 비즈니스 전체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씨게이트 최고 경영자인 데이브 모슬리는 “기업이 데이터의 일부만을 저장 및 활용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며, “더 많은 기업의 경영진이 데이터를 비즈니스의 핵심 요소로 인식한다면 기업이 비즈니스 가치 향상 방법을 찾는 것이 쉬워질 것”이라고 밝혔다.
씨게이트는 이번 보고서에서 데이터를 중심에 두고 멀티클라우드를 살폈다. 조사 결과, 성공하는 기업은 데이터를 모든 업무의 핵심에 두고 있으며, 데이터 중심 전략이 가장 성숙한 멀티클라우드 전략임이 확인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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