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디지털 마케팅

MS 모바일용 콘텐츠 제작 툴 ‘스프라이틀리’ iOS 버전 공개

Blair Hanely Frank | IDG News Service 2016.06.08
마이크로소프트가 모바일 디자인 앱 스프라이틀리(Sprightly)를 iOS 버전으로 공개했다. 작은 기업들이 PC나 복잡한 도구 없이도 간단한 홍보용 자료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다.

스프라이틀리를 이용하면 휴대폰에서 바로 광고 전단, 전자 카드, 카탈로그, 가격 목록 등을 만들 수 있다. 완성된 디자인은 페이스북이나 왓츠앱 등으로 바로 공유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들이 PC를 사용해서 생산성을 높이는 제품을 개발했는데, 스프라이틀리는 이러한 노력이 트렌드에 맞게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앱은 데스크톱용 퍼블리싱 애플리케이션인 마이크로소프트 퍼블리셔(Microsoft Publisher) 사용자들에게 특히 매력적이다.

어도비 스파스 포스트(Adobe Spark Post) 등 스프라이틀리와 비슷한 모바일 콘텐츠 제작 도구다.

스프라이틀리는 올해 초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출시됐으며, iOS용 버전 출시와 함께 다양한 템플릿과 색상, 스타일이 추가되었다.

스프라이틀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내부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인 가라지(Garage) 프로젝트로 탄생했다. 가라지에서 나온 서비스로는 워드 플로우(Word Flow) 키보드, 뉴스 프로(News Pro), 안드로이드용 런처인 애로우(Arrow) 등이 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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