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소셜미디어

애플, 마침내 트위터로 고객 지원 시작

Caitlin McGarry | Macworld 2016.03.04
애플은 트위터와 친숙하다. CEO인 팀 쿡은 종종 트윗을 올리고, 애플 뮤직 같은 특정 서비스는 전용 계정에서 문의를 받기도 한다. 하지만 지금껏 일반 사용자를 도와주는 계정은 없었다.

애플이 마침내 트위터에 @AppleSupport 계정을 만들었다. 애플의 다양한 기기와 서비스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사용법 등을 알려주는 계정이다. 프로필 설명에는 “우리는 여러분이 가장 필요할 때 팁과 트릭,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 질문이 있다면, 그것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되어 있다.

이 계정은 쪽지도 받기 때문에 구체적인 질문이나 개인 정보와 관련된 질문이 있을 때 이용할 수 있다. @AppleSupport 계정 운영자는 타임라인을 어지럽히지 않기 위해서 거의 모든 질문에 쪽지로 대답하는 것으로 보인다.

애플 지원 계정에서 처음으로 올린 팁은 메모 앱에서 체크리스트를 만드는 법이다.



계정이 열린 지 12시간 정도밖에 되지 않은 현재 이미 팔로워가 9만을 넘었으며, 수백개의 트윗이 올라간 상태다.

트위터는 이미 기업들이 고객 지원 창구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몇 주 전 트위터는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과의 대화를 바로 쪽지로 이동시킬 수 있는 딥링크(deep link) 기능을 공개하기도 했다.


애플이 정식으로 트위터를 통한 고객 서비스를 시작한 것은 수많은 질문이 있는 애플 고객뿐만 아니라, 이 부분에 대한 서비스 강화를 시도하는 트위터에게도 반가운 행보일 것이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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