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23

어도비, 모바일 앱 개발 및 관리하는 ‘AEM 모바일’ 발표

편집부 | ITWorld
어도비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6에서 기존의 복잡한 앱 개발 및 관리 방식을 혁신하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AEM Mobile)’을 발표했다.

개발자들은 이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을 사용해 직관적이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며, 소비자 앱 같이 사용이 편리한 기업용 모바일 앱을 더욱 쉽게 개발 및 관리할 수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또한 앱을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나 전사적자원관리(enterprise resource planning, ERP) 등의 핵심 비즈니스 데이터와 시스템에 연동시켜 앱의 기능을 더욱 확장시킬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은 유통, 제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금융 서비스, 여행 및 서비스업,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기관들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한다. 언더 아머, 블랙 다이아몬드, 듀퐁 USA, 하트포트 펀드는 이미 발빠르게 해당 툴을 도입한 바 있다.

기업들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사이트(Sites)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Assets)과 같은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및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에 있는 기존 콘텐츠 혹은 새로운 콘텐츠를 재사용해 새로운 모바일 앱 채널을 개발할 수 있다. 동일한 콘텐츠, 워크플로우, 팀이 웹사이트와 앱 등 다양한 채널에 걸쳐 활용될 수 있는 것이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연동되어 아름다운 앱을 만들기 위한 도구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이너들과 마케터들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을 사용해 iOS나 안드로이드, 윈도용 앱을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앱이 만들어지면, 개발자들은 코도바(Cordova) 디바이스 API와 커스텀 플러그인을 사용해 앱을 CRM, ERP 등의 핵심 비즈니스 시스템에 연동해 개인화나 데이터 캡처 작업을 지원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동일한 방법으로 앱을 제품정보관리(product information management, PIM)에 연동해 확장 가능한 제품 카탈로그도 구현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의 통합 대시보드 뷰를 활용해 기업들은 방대한 수의 앱을 한 곳에서 관리, 업데이트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로 개발된 신규 앱과 기존 앱 모두 대시보드에서 작업할 수 있다. 사용자는 대시보드에서 콘텐츠를 관리하고 앱을 어도비의 선도적인 분석툴 및 앱 서비스에 연동시켜 기능 확대를 도모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은 OTA(over-the-air) 방식의 업데이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기업들은 앱스토어에 앱을 재배포할 때 발생하는 간접비도 절감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은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와 연동돼 기업들은 앱을 분석하고 성능을 최적화하는 작업을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할 수 있다. 어도비 타깃(Adobe Target)은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개인화 작업을 지원하다. editor@itworld.co.kr


2016.02.23

어도비, 모바일 앱 개발 및 관리하는 ‘AEM 모바일’ 발표

편집부 | ITWorld
어도비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6에서 기존의 복잡한 앱 개발 및 관리 방식을 혁신하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AEM Mobile)’을 발표했다.

개발자들은 이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을 사용해 직관적이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며, 소비자 앱 같이 사용이 편리한 기업용 모바일 앱을 더욱 쉽게 개발 및 관리할 수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또한 앱을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나 전사적자원관리(enterprise resource planning, ERP) 등의 핵심 비즈니스 데이터와 시스템에 연동시켜 앱의 기능을 더욱 확장시킬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은 유통, 제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금융 서비스, 여행 및 서비스업,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기관들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한다. 언더 아머, 블랙 다이아몬드, 듀퐁 USA, 하트포트 펀드는 이미 발빠르게 해당 툴을 도입한 바 있다.

기업들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사이트(Sites)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Assets)과 같은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및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에 있는 기존 콘텐츠 혹은 새로운 콘텐츠를 재사용해 새로운 모바일 앱 채널을 개발할 수 있다. 동일한 콘텐츠, 워크플로우, 팀이 웹사이트와 앱 등 다양한 채널에 걸쳐 활용될 수 있는 것이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연동되어 아름다운 앱을 만들기 위한 도구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이너들과 마케터들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을 사용해 iOS나 안드로이드, 윈도용 앱을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앱이 만들어지면, 개발자들은 코도바(Cordova) 디바이스 API와 커스텀 플러그인을 사용해 앱을 CRM, ERP 등의 핵심 비즈니스 시스템에 연동해 개인화나 데이터 캡처 작업을 지원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동일한 방법으로 앱을 제품정보관리(product information management, PIM)에 연동해 확장 가능한 제품 카탈로그도 구현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의 통합 대시보드 뷰를 활용해 기업들은 방대한 수의 앱을 한 곳에서 관리, 업데이트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로 개발된 신규 앱과 기존 앱 모두 대시보드에서 작업할 수 있다. 사용자는 대시보드에서 콘텐츠를 관리하고 앱을 어도비의 선도적인 분석툴 및 앱 서비스에 연동시켜 기능 확대를 도모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은 OTA(over-the-air) 방식의 업데이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기업들은 앱스토어에 앱을 재배포할 때 발생하는 간접비도 절감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은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와 연동돼 기업들은 앱을 분석하고 성능을 최적화하는 작업을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할 수 있다. 어도비 타깃(Adobe Target)은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개인화 작업을 지원하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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