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PCIe 슬롯에 장착하는 것과 후면에 HDMI, 디스플레이 포트, 듀얼링크 DVI 단자가 있는 것도 일반적인 모습이다. PC 전면에 있는 HDMI 포트 어댑터에 케이블로 연결하는 내부 HDMI 포트도 있다. 그러나 EVGA 제품 관리자 제이콥 프리멘이 최근 트위터에 밝힌 바에 따르면 USB 포트는 그래픽 카드와 독립적이며 메인보드에 USB 헤더가 필요하다.
이 제품으로 EVGA는 가상현실에 적절한 그래픽 카드 제품을 내놓은 첫 번째 제조업체가 되었다. HDMI 및 USB 포트가 전면에 배치돼 있어 가상 현실 헤드셋을 게임 콘트롤러에 연결하는 것만큼이나 쉽게 PC에 연결할 수 있다. 그 만큼의 케이블 길이를 확보할 수 있으며 이동성도 늘어나게 된다.
EVGA의 가상 현실 그래픽 카드에는 2가지 종류가 있다. 일반 GTX 980 TiVR 에디션 게이밍과 VR 에디션 게이밍 ACS 2.0+다. 본질적인 차이는 후자 제품이 메모리 MOSFET 낸ㅇ각 플레이트, 직선 열 파이프 등 EVGA ACX 2.0의 냉각 시스템을 차용한다는 점이다. EVGA는 이 냉각 시스템으로 온도가 26% 하락하고 제품 수명이 400% 향상된다고 밝혔다.
추가적인 HDMI 포트 외에 기본 GTX 980 Ti 디자인과 매우 유사하다. 일반 VR 에디션은 EVGA 홈페이지에서 직접 판매하고 있으며, ACX 2.0+ 에디션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