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스틸시리즈,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아펙스 M800’ 출시

편집부 | ITWorld 2015.12.18
스틸시리즈(www.steelseries.com)는 빠른 입력과 QS1 스위치, 낮은 위치의 키 배열, 1,680만 컬러 LED 조명에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장착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아펙스 M800(APEX M8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펙스 M800는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 보다 25% 빠른 입력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스틸시리즈는 설계과정에서 타사에서 비교 불가한 스위치를 만들고자 스위치 기술의 전문가들과 제휴, 협력했다. 그 결과 업계에서 가장 낮은 작동점(actuation point) 1.5mm와 투사거리(throw distance) 3mm의 ‘QS1 스위치’를 적용, 불필요한 움직임을 줄이고 빠른 반응속도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일반 키보드 스위치의 작동점이 2mm, 투사거리 4mm인데 비해 25% 빠른 키 입력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뿐만 아니라 아펙스 M800의 키는 한번에 256가지의 키눌림이 가능하도록 한 무한 동시 입력인 N-KEY 롤 오버를 지원한다. 때문에 게이머가 아무리 손을 빨리 움직이더라도 키보드 내의 키 하나 하나의 키눌림 동작까지 인식한다. 또한 ‘QS1스위치’는 6,000만 키스크로크의 비교불가한 견고한 내구성을 지니고 직선형 디자인에 부드러운 키감을 제공한다.

아펙스 M800는 수많은 옵션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스틸시리즈 엔진을 통해 무제한 프로필과 매크로, 조명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만들 수 있다. 또한 듀얼 프로세서를 내장해 보다 빠른 연산처리가 가능하다.

먼저 모든 키 하나하나마다 선명한 일루미네이션의 1,680만 컬러 LED가 장착돼 색상, 밝기, 기능을 자유자재로 제어할 수 있다. RGB 색상 배합은 물론 8단계 밝기 조절, 화려한 일루미네이션 모드까지 다양한 것. 이 때 호흡(Breathe), 파도(Wave), 트리거(Trigger)처럼 다양한 발광 모드로 맞춤제작이 가능하다.

아펙스 M800은 자주 사용하는 여러 개의 명령어를 묶어 하나의 키 입력 동작으로 만드는 매크로 프로그램도 손쉽다. 전용 매크로 프로그램은 매크로 에디터를 통해 간단하게 모든 키와 마우스 버튼, 미디어 컨트롤을 조정하는 매크로를 만들 수 있다. 특히 텍스트 기반의 매크로를 무제한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모든 키는 개별적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또한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6개의 다목적 키로 매크로를 설정할 수 있다. 별도의 장치없이 게임을 실행하면 설정된 매크로가 자동으로 실행되어 나만의 LED조명과 매크로를 체험할 수 있다.

아펙스 M800는 손가락의 피로감을 최소화 하는 낮은 앵글의 키 배치, 키보드 자체 각도조절 등의 인체공학 설계에 각종 편의를 담아냈다. 사용자가 가장 편안한 높이에서 키보드 각을 조정하는 2가지 높이의 지지대가 있어 원하는 각도를 만들 수 있다.

또한 LED가 키 모듈 중앙에 배치되어 조명이 선명하고 균등하게 분산된 빛을 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LED가 키 모듈 하단이나 측면으로 배치될 경우 빛이 몰려서 새어 나오기 때문에 조명색상이 균일하지 못하며, 눈의 피로감이 있었던 문제를 해결한 것이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