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 웨어러블컴퓨팅

화웨이 워치 체험 리뷰 “가장 멋진 안드로이드 웨어, 높은 가격은 아쉬워”

Florence Ion | Greenbot 2015.09.03
우리는 수많은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를 봤으나, 화웨이 워치만큼 스타일리시한 제품은 없었다.

올해 초 바르셀로나에서 간단히 사용해봤을 때 그 동안 사용해 본 안드로이드 웨어 디바이스 중 가장 디자인이 멋지다고 생각했는데, 솔직히 말하자면 여전히 그렇다. 이제 마침내 화웨이가 화웨이 워치를 출시할 준비가 되었다고 발표하면서, 몇 가지 새로운 스타일을 더했다. 가격은 애플 워치와 맞먹는다.

모두에게 맞는 스타일
이제까지 안드로이드 웨어를 착용한 여성들을 보면 안타까웠다. 판매되는 스마트워치들은 얇은 여성들의 손목에 비해 너무 컸고, 의상과 어울리지 않았다. 그러나 화웨이 워치를 이용하면 그럴 걱정은 없어 보인다.

화웨이 워치는 총 6가지 스타일이 있으며, 가격 차이가 있다.

화웨이 워치는 총 6가지 스타일이 있으며, 가격은 최저 350달러부터 최고 800달러까지다. 모든 스타일이 일반 손목시계 세상의 유행에 맞는 디자인이다.

6가지 모델에는 스테인리스 스틸 워치에 블랙 가죽 밴드, 스테인리스 스틸 체인 링크 밴드, 스테인리스 스틸 밀레니즈 루프 밴드 조합과, 블랙 이온 판 워치에 블랙 이온 판 밴드, 그리고 로즈골드 판 워치에 브라운 가죽 밴드 및 로즈 골드 판 체인 링크 밴드 등이 있다. 6가지 모델 모두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이 가능하며 각 밴드는 쉽게 찰탁이 가능해서 추가 도구가 필요 없다.

로즈 골드 워치와 로즈 골드 밴드로 이루어진 모델 착용 모습

자연스럽게도 필자는 가장 비싼 모델인 800달러짜리 로즈 골드 워치와 로즈 골드 밴드가 마음에 들었다. 상의와 자연스럽게 어울렸으며 브라운 가죽 밴드와 로즈 골드가 조합된 LG 워치 어베인을 착용했을 때 보다 더 세련되어 보였다. 하지만 더 저렴한 블랙 가죽 밴드와 스테인리스 스틸 워치의 조합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바로 이것이 화웨이 워치의 단점이다. 2년도 안되는 기간 동안 사용할 액세서리로 800달러를 지불할 이유를 못 찾겠다. 가격이 높은 모델일수록 보기에 좋지만, 패셔너블한 제품을 원하지만 그만한 여유가 없는 보수적인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을 멀어지게 만드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굉장히 표준적인 안드로이드 웨어

화웨이 워치는 작은 마그네틱 충전 패드로 충전된다.

화웨이 워치의 사양에 대해서 처음 들었을 때, 다른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들과 매우 비슷하다고 느꼈다. 1.2GHz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512MB RAM, 4GB 스토리지를 탑재해, 음악을 넣어두고 들을 수 있다. 배터리 용량은 300mAh인데, 화웨이는 “특허받은 배터리 절약 기술”로 최대 이틀을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약속하는 다른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와 비교해서 얼마나 오래갈지 궁금하다.

화웨이 워치는 iOS 8.2이상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화웨이 워치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화웨이 자체가 개발해낸 것이 아니다. 구글이 이번 주 초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의 iOS 지원을 공식화했는데, 화웨이 워치가 iOS가 지원되는 제품 중 하나에 속해있는 것이다. iOS 8.2 이상을 구동하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화웨이의 6가지 스마트워치 모델로 메시지, 알림, 일정 등을 동기화할 수 있다.

화웨이 워치는 애플 워치보다 더 ‘시계다운’ 디자인이다. 애플 사용자들이 애플 워치에 많은 돈을 투자했다는 사실은 화웨이에게는 좋은 징조일 수 있다.

로즈 골드 워치와 로즈 골드 밴드 조합

화웨이는 안드로이드 웨어 사용자들이 화웨이 워치를 “패션 측면에서 세월을 초월하는 제품”으로 보기를 바란다. 개인적으로 성공했다는 생각이다. 어베인을 가끔 착용하고 있는데, 화웨이 워치는 매일 착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이다. 유일한 단점은 이만한 돈을 내야 할 이유를 찾지 못했다는 점이다.

화웨이 워치 중 4종은 2일(현지시각)부터 사전주문을 받으며, 9월 17일에 배송된다. 로즈 골드 디자인은 연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