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디지털 디바이스 / 미래기술 / 윈도우

코타나와 스카이레이크의 만남… “음성으로 PC 켠다”

Mark Hachman | PCWorld 2015.08.20
윈도우 10의 디지털 비서 코타나는 우유를 사야 한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주고, 이메일을 읽어주며,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높이를 알려준다. 하지만 내년에는 컴퓨터를 켜는 일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텔은 이번 주 열리고 있는 IDF(Intel Developer Forum)에서 인테르이 두 가지 기술이 합쳐져 사용자의 음성으로 PC를 깨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는 스카이레이크 프로세서에 도입될 스마트 사운드(Smart Sound)로, 음성으로 깨우는 역할을 한다. 또 다른 하나는 하스웰과 브로드웰, 이제는 스카이레이크 칩에도 들어갈 저전력 상태인 레디 모드(Ready Mode)다.

작동법은 이렇다. 완전히 켜지지 않은 채 바이러스 스캔, 이메일 다운로드를 하는 등 PC가 ‘가수면’ 상태 일 때, 사용자가 ‘헤이 코타나(Hey Cortana)’라고 말하면 PC가 완전히 켜지고 디스플레이에 잠금화면이 표시된다. 이 단계에서 사용자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윈도우 헬로우 기능을 이용해 컴퓨터 앞에 앉기만 해도 PC가 사용자를 인식하게 만들 수 있다.


레디 모드 기술의 경우 이미 수 백만 대의 PC에 활성화되어 있지만, 스마트 사운드는 내년에 적용될 예정이다. 윈도우 헬로우를 활성화하는 것 처럼 윈도우 10의 설정 메뉴에서 ‘음성으로 깨우기’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 가지 단점은 인텔 칩을 탑재한 PC에서만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 AMD 역시 사용자 확보를 위해 훌륭한 그래픽 칩을 내놓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인텔이 약속한 ‘음성으로 깨우기’ 기능 같은 것은 없다. editor@itworld.co.kr
 
 Tags 인텔 IDF 코타나 스카이레이크 윈도우10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