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 애플리케이션

어도비, 새로운 디지털 퍼블리싱 솔루션 출시

편집부 | ITWorld 2015.08.03
어도비(www.adobe.com/kr/)는 기업이 모바일 앱을 통해 임팩트 있는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솔루션(Digital Publishing Solution, 이하 DP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DPS는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Digital Publishing Suite)의 차세대 버전이다. 기업, 대학, 언론사는 DPS를 이용해 기존 콘텐츠를 용도에 맞춰 쉽게 변환할 수 있으며, 마케터와 디자이너는 코딩 작업 없이도 몰입도 높은 모바일 앱을 제작하고 퍼블리싱할 수 있다. 또, 주요 앱 스토어를 통해 대중에게 배포하거나 내부 구성원만을 대상으로 제공할 수도 있다.

마케터와 디자이너들을 위한 신기능으로 ▲지속적인 퍼블리싱 ▲참여도 높은 경험 제공 ▲ROI 측정 ▲비즈니스에 최적화 등을 제공한다.

새로운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됨으로써, 이제 독자들은 신규 콘텐츠와 업데이트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앱에 보다 자주 방문하게 될 것이다. DPS는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AEM, Adobe Experience Manager) 앱의 일부로서도 제공돼 기업이 콘텐츠를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DPS는 인디자인 CC(InDesign CC) 기반 작업 환경에 대한 지원을 이어나가는 한편, 이제 드루팔(Drupal), 워드프레스(Wordpress)와 같은 콘텐츠 관리 시스템이나 어도비 및 기타 HTML 디자인 툴과도 연동된다.

어도비 DPS로 개발된 앱은 특유의 직관적인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임팩트 있는 콘텐츠를 전달한다. 새로운 콜렉션 기능은 콘텐츠를 그룹으로 묶어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용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통해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외에도 푸시 알람, 인 앱(in-app) 메시징, 직관적 검색과 콘텐츠 검색, 소셜 네트워크 통합 등 사용자 확보 및 유지에 필요한 모든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의 일부인 어도비 애널리틱스 에센셜 포 퍼블리케이션(Adobe Analytics Essentials for Publications)으로 구동되는 내장 분석 기능도 제공한다. 이 기능으로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수집해 전환율, 유입 경로 추적, 재방문 등 다양한 분석을 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DPS는 낱권 구매, 정기 구독, 과월호를 포함한 모든 발행물 구독 등 다양한 지불 옵션을 지원한다.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솔루션은 단독으로 구입하거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엔터프라이즈(Creative Cloud enterprise)의 추가 요소로서, 또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AEM, Adobe Experience Manager) 앱의 일부로 구매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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