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 애플리케이션

어도비-마이크로소프트,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편집부 | ITWorld 2015.04.30
어도비(www.adobe.com/kr)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런던에서 개최된 어도비 연례 유럽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 ‘어도비 서밋’에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모든 접점에서 보다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업의 마케팅과 세일즈, 서비스 관리 방식을 재정립할 이번 파트너십은 어도비의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Marketing Cloud Solutions)과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이나믹스 CRM(Dynamics CRM)을 통합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이러한 통합은 기업들이 메시지 도달과 고객 확보에서부터 유지 및 로열티에 이루는 모든 대 고객 활동을 고려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마케팅, 세일즈, 서비스의 상호작용 간 간극으로 인한 고객 불만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EVP) 키릴 타타리노프는 “이번 어도비와의 파트너십으로 기업 생산성을 높이고 고객들과 보다 잘 교류할 수 있는 포괄적인 고객 참여 프로세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이나믹스 CRM 솔루션과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통합을 통해, 기업은 기술에 대한 투자를 극대화하는 한편, 마케팅, 세일즈, 고객 관리 부문에서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사업 부문 총괄 수석 부사장 브래드 렌처는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든 접점에서의 고객 경험을 연동하는 업계 첫 대규모 솔루션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어도비는 고객 중심 기업의 오랜 바람인 데이터 기반의 현실화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대상 고객과 그들의 행동 양식을 긴밀히 통합해 세일즈와 마케팅 활동을 연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판매 또는 서비스 콜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고 세일즈 기회를 발굴하며, 마케팅 활동을 통해 얻은 고객 정보에 따라 고객별 우선 순위를 파악할 수 있다.

양 사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Microsoft Azure Cloud) 플랫폼에서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이 구동되는 것을 포함한 제품 통합과 다른 영역으로 협력의 범위를 확대하는 데도 노력하고 있다.

이제 어도비 캠페인(Adobe Campaign)과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인증된다. 어도비는 이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 대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어도비 프라임타임(Adobe Primetime)으로 올림픽, 슈퍼볼 등 주요 스포츠 이벤트 스트리밍을 제공한 바 있다.

또한 양사는 비즈니스 전 분야에 걸쳐 통합된 시각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즈니스 분석 서비스인 파워 BI에서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커넥터를 개발하고 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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