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 모바일

화웨이, 4G LTE 지원하는 차량용 와이파이 기기 ‘카파이’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5.03.04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은 4G LTE를 지원하는 차량용 모바일 와이파이 디바이스 ‘화웨이 카파이(Huawei CarFi)’를 발표했다.

골프채를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소재로 구성된 화웨이 카파이는 자동차를 도로 위의 와이파이 핫스팟으로 탈바꿈시켜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한층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화웨이 카파이는 최고 150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지원하며 최대 10개 디바이스까지 연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차량간 손쉬운 이동이 가능하다. 화웨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MWC 2015’ 기간 동안 유명 브랜드 자동차 400대에 화웨이 카파이를 설치해 탑승자들이 이동 중에도 인터넷에 자유롭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스티븐 리우 화웨이 컨슈머 그룹 모바일 브로드밴드 및 홈 디바이스 담당 부사장은 “화웨이는 생활의 모든 측면에서 ‘연결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뛰어난 기술을 제공하는데 있어 한 발 앞서나가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화웨이 카파이와 같은 화웨이 디바이스를 통해 사람들이 이동 중에도 연결의 자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와이파이와 결합된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핵심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대응하고 잠재력 및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화웨이 카파이는 업계 최고 속도인 150 Mbps로 광속 LTE Cat4 연결을 지원한다.

또한, 최대 10명의 탑승자들이 쉽고 빠르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한다. 인터넷에 연결된 자동차는 주차지원, 응급구조, 차량 문제 진단, 핸즈 프리 음성인식, 실시간 고속도로 상황 업데이트, 주행 패턴 인식 등과 같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해 운행 중에도 운전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화웨이 카파이는 와이파이 호환이 가능한 디바이스가 식별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꺼지며, 전원이 꺼져있을 때에도 차량이 운행중인 동안에는 다른 전자 기기를 충전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지 않아 고온으로 과열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자동 온도 조절(self-regulating)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필요에 따라 디바이스 온도를 자동으로 낮춘다.

차량용 시거잭(cigarette lighter) 혹은 충전기에 꽂아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 설계된 화웨이 카파이는 플러그 앤드 플레이(plug and play) 방식으로, 전원 버튼을 길게 한 번 누르기만 하면 작동 가능해 운행 중에도 높은 편리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주요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화웨이 하이링크(Huawei Hilink)’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안드로이드 및 iOS 스마트폰으로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화웨이 카파이는 패션 엘리트 블랙(fashion elite black), 웜 패밀리 우드(warm family wood), 다이내믹 스피드 레드(dynamic speed red)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editor@itworld.co.kr
 Tags 화웨이 4G LTE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