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컴퓨팅

화웨이, MWC 2015서 다양한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5.03.02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이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에서 기기 간 상시 연결이 가능한 화웨이 워치(Huawei Watch), 토크밴드 B2(TalkBand B2) 및 토크밴드 N1(TalkBand N1) 등을 비롯해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를 공개했다. 또한, 차세대 패블릿(Phablet)인 미디어패드 X2(MediaPad X2)도 함께 발표했다.

2세대 화웨이 토크밴드 제품인 화웨이 토크밴드 B2는 보다 실용적이며 전문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정확성이 더욱 향상된 스마트 추적 기능뿐 아니라, 한층 개선된 사용자 모바일 디바이스와의 동기화 기능을 제공한다.

이전 세대보다 훨씬 우수한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지원하는 편리한 건강 관리 디바이스로, 블루투스 헤드셋과 스포츠 팔찌의 완벽한 조합을 제공하므로 매우 활동적이고 바쁜 직장인들에게 이상적이다.

6축센서를 장착한 토크밴드 B2의 스마트 감지 기능은 동작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기록할 뿐 아니라, 숙면과 선잠 지속 시간을 감지해 소비자에게 수면 패턴 향상을 위한 건강 팁을 제공한다.

화웨이 토크밴드 N1은 하이파이 스트레오(Hi-Fi stereo)와 블루투스 헤드셋이 결합된 모델로, 1000곡의 음악, 블루투스 통화, 스포츠 트래킹을 위한 별도의 4GB MP3 저장 공간을 갖추고 있다.

확성 스피커 부품을 사용한 토크밴드 N1은 챔버 튜닝(chamber tuning)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사운드 품질을 제공하여 사용자들로 하여금 최고의 경험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한다. 20~20KHz 주파수 범위를 사용해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할 뿐 아니라, 하우징이 적용된 APTX 블루투스 전송 기술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들은 블루투스 헤드셋을 통해 CD 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화웨이 워치는 화웨이 최초의 스마트워치로, 유행을 타지 않는 직경 42mm의 원형 모양 디자인에 1.4인치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으며, 스크래치 방지 및 방수 기능을 탑재했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사파이어 크리스탈 디스플레이 커버로 정교함을 더했으며, 주로 고급 시계에만 적용되는 냉간 단조 방식을 채택, 316L 스테인리스 스틸의 강도를 40% 높여 스크래치와 부식에도 잘 견디도록 제작됐다.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 기반의 화웨이 워치는 다양한 헬스 트래킹 기능과, 고급 심박수 모니터 센서, 6축 센서, 바로미터(barometer) 센서, 터치 모터 및 내장 마이크를 장착했다. 안드로이드 4.3 혹은 그 상위 버전의 운영체제로 작동되는 스마트폰과 호환 가능할 뿐 아니라, 사용자가 매우 쉽게 문자, 이메일, 일정, 앱 및 통화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6축 센서는 걷기, 달리기, 등산 및 사이클링 등 사용자의 모든 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측정한다.

7인치 패블릿인 화웨이 미디어패드 X2의 두께는 단 7.28 mm에 불과하다. 또한 올 메탈 바디, 테두리가 없는 초소형 스크린, 80%의 본체 대비 화면 비율은 한 손으로도 손쉽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한다. 스마트폰, 태블릿, 네비게이터, 휴대형 배터리, 모바일 핫스팟 및 디지털 카메라 등을 모두 결합하고 있는 완벽한 올인원 통합 디바이스로, 전 세계 모든 소비자들에게 보다 우수한 연결 경험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2.0GHz의 기린(Kirin) 930 울트라 옥타 칩셋을 탑재해 최고 300Mbps의 다운로드 속도로 LTE Cat6 연결을 지원한다. 2.4G의 듀얼 와이파이 안테나로 언제 어디서든 안정적인 와이파이 수신 및 연결이 가능하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