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은 Bill36524 서비스의 주요한 자료들을 VTL 환경에서 안전하게 보관하고 백업하기 위해 ‘백업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에 더존비즈온은 기존에 테이프로만 진행하면서 지속적으로 발생했던 백업량의 한계와 전체 데이터 백업의 어려움, 오랜 백업 소요 시간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해, 기존 시스템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효율적인 백업을 가능케 하는 백업시스템 고도화 구축에 나섰다.
더존비즈온은 관리의 용이성과 향후 데이터 증가를 고려해, 대표적인 벤더들의 백업 솔루션의 데이터 백업 속도와 원격 복제, 중복제거 성능, 기술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비교 검토했다. 최종적으로 백업 데이터 용량 증가에 맞춰 TB 단위로 스토리지를 구매해 투자 비용을 절감하고, 필요에 따라 백업 용량을 추가로 확장해 사용할 수 있는 퀀텀의 백업 및 중복제거 솔루션인 ‘DXi4701’을 도입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퀀텀 DXi4701은 데이터들을 백업 스토리지의 자동 스케줄에 따라 주기적으로 백업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데이터를 백업하면서 스토리지 사용 공간을 절감시키고 전력사용량 및 물리적 공간 점유율 또한 줄일 수 있게 된다. 또한 멀티 세션으로 동시에 백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백업 소요 시간을 단축하는 효과를 얻게 된다.
더존비즈온 역시 전자세금계산서 데이터 백업을 위한 스토리지 미디어 구입 비용의 절감은 물론, 일 단위 자동 백업 관리, 다양한 멀티 사이트에서 원격 관리 등이 가능해져 IT 투자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존비즈온 CLOUD운영본부 전자금융개발부 최동조 부장은 “퀀텀의 DXi4701은 고성능과 안정성, 높은 확장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관리 또한 용이하다”며, “DXi4701을 활용해 기존에 필요에 따른 Bill36524 주요 데이터의 부분 백업 방식이 아니라, 자동 백업 일정 설정 기능을 활용해 주기적인 백업을 실행함으로써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