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 웹서비스

페이스북, 신생 비디오 기술 업체 퀵파이어 인수

Zach Miners | IDG News Service 2015.01.09
페이스북이 비디오 처리 및 트랜스코딩 전문 신생업체인 퀵파이어 네트웍스(QuickFire Networks)의 인수를 진행하고 있다.

퀵파이어는 온라인 비디오 시청에 필요한 대역폭을 줄여주는 고유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화질의 저하없이 더 낮은 대역폭으로 비디오를 압축하거나 파일 크기의 증가없이 비디오 화질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하루 10억 건 이상의 비디오 시청이 이뤄지고 있는 오늘날의 페이스북에게 필수적인 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페이스북은 발표문을 통해 “비디오는 페이스북 경험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이다. 퀵파이어의 합류로 13억 페이스북 사용자에게 높은 품질의 비디오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퀵파이어 CEO 크레이그 리는 약 20명 정도의 퀵파이어 핵심 인력은 기존 퀵파이어 서비스 종료와함께 페이스북에 합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 전반에 걸쳐 비디오의 공유와 소비가 활발해지면서 페이스북은 비디오 시청 기능을 자사 서비스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내세우고 있다. 페이스북 상에서의 비디오 경험을 향상시키면 유튜브와 같은 경쟁자로부터 사용자 체류 시간과 광고를 끌어올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페이스북에서 비디오를 게시하는 사용자의 수도 급증하고 있다. 지난 주 페이스북은 광고주를 포함한 사용자당 비디오 포스트 수가 지난 1년 동안 75%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물론 이런 비디오의 증가에는 광고주들이 한몫을 하고 있는데, 페이스북은 지난 2013년 말부터 자동으로 재생되는 비디오 광고를 시작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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