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 컨슈머라이제이션

‘플래시 광고’ 실행을 중지하는 방법

Lincoln Spector | PCWorld 2015.01.02
웹 콘텐츠에 게재된 플래시 광고의 자동 실행을 원하지 않는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자동 실행되는 비디오 대다수는 쇼크웨이브 플래시(Shockwave Flash)에 기반을 두므로 이에 관한 방법론에 주력하고자 한다. 여기서 소개하는 일종의 '트릭'은 전적으로 플래시를 차단할 수는 없지만, 사용자가 허용한 콘텐츠만 작동될 수 있도록 만들 수는 있다.

사용자가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따라 약간 다를 수가 있다. 현재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팁을 제공하고자 한다.

크롬(Chrome)
1. 화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햄버거' 버튼을 누르고 '설정' 항목을 클릭한다.
2. 페이지 하단으로 스크롤하며 '고급 설정 표시' 링크를 클릭한다.
3. '개인 정보'라고 쓰여있는 구역을 찾을 때까지 화면을 조금 더 아래로 스크롤한 뒤, '콘텐츠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4. 콘텐츠 설정 대화 상자에서 '플러그인' 구역으로 스크린 한 뒤, '클릭하여 재생'을 선택하고 우측 하단에 있는 '완료' 버튼을 클릭한다.

이제 웹 페이지 화면의 플래시 영역에는 퍼즐 조각 모약의 아이콘이 중앙에 배치된 회색 상자가 표시된다. 비디오를 보고 싶으면 해당 상자를 클릭한다.

파이어폭스(Firefox)
1. 'Ctrl' 키와 'L'키를 동시에 눌러 주소 표시줄로 이동한 뒤, "about:addons" 주소로 들어간다.
2. 왼쪽 창에서 '플러그인'을 클릭한다.
3. 플로그인 목록에서 '쇼크웨이브 플래시(Shockwave Flash)'를 찾는다.

4. 오른쪽에 있는 '항상 팝업 메뉴 활성화(Always Activate pop-up menu)를 클릭하고, 활성화 요청(Ask to Activate)를 선택한다.

플래시 비디오가 게재된 페이지를 방문하면 박스 형태의 비디오 상자가 보이는데, 여기에는 어도비의 플래시 로고가 중앙에 표시된다. 페이지 상단의 회색 바는 사용자에게 플래시를 계속 차단할 것인지, 허용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허용(Allow)'를 클릭하면 ' 지금 허용(Allow Now)' 또는 '일시 허용 및 재표시(Allow and Remember)' 옵션이 표시된다. 만일 해당 플래시 비디오를 앞으로도 계속 자동으로 실행하길 원한다면 '지금 허용'을 선택하면 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 화면 상단의 메뉴에서 '도구 >추가 기능 관리'를 클릭한다.
2. 추가 기능 관리 대화 상자의 왼쪽 부분에 있는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모든 목록이 표시될 때까지 잠시 기다린다.

3. 오른쪽 구역에서 쇼크웨이브 플래시 오브젝트(Shockwave Flash Object)를 찾아 더블클릭한다. 

4. 새롭게 표시된 대화 상자의 '모든 사이트 제거' 버튼을 클릭하고 대화 상자를 닫는다.

플래시 화면은 전혀 나타나지 않거나 빈 공간이 나타날 수도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하단 바에서는 플래시를 재생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을 제공한다. 플래시를 띄우고 싶지 않다면 'X'를 누르면 된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