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브라우저 / 웹서비스 / 컨슈머라이제이션

생산성을 높이는 예쁜 ‘새 탭’을 위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3가지

Ian Paul  | PCWorld 2014.11.03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은 브라우저의 활용성을 높여주지만, 브라우저 자체의 외양을 바꾸는 데 큰 도움이 되는 편은 아니다. 그러나 크롬의 새 탭 페이지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브라우저의 미학적인 측면을 강화할 수 있다.

크롬의 새 탭 페이지

만약 구글의 새 탭 페이지가 실용적이기만 하고, 따분하다고 생각해본 적이 있다면, 오늘 소개할 3가지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크롬 브라우저의 분위기를 환하게 바꾸고, 생산성도 동시에 높일 수 있다.

어스 뷰 프롬 구글 맵스(Earth View from Google Maps)

‘어스 뷰 프롬 구글 맵스(Earth View from Google Maps)를 설치하면, 새 탭을 열 때마다 구글 맵스에서 제공하는 아름다운 위성 사진을 볼 수 있다.

새 탭 페이지 하단의 구글 맵스 로고나 지구 아이콘을 누르면 이 사진이 어느 위치에서 찍혔는지 알 수 있다. 기존 구글 앱스 목록은 왼쪽 위의 ‘앱스(Apps)’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모멘텀(Monentum)

생산성을 겸비한 예쁜 새 탭을 사용하고 싶다면 모맨텀(Momentum)을 추천한다.

모멘텀을 처음 실행하면, 사용자의 ‘이름’과 ‘오늘 집중해야 할 것’을 입력하라고 나온다. 크롬 새 탭을 열 때마다 현재 시각과 개인화된 인사말이 표시되며, 오늘 사용자가 집중하고 싶은 것을 상기해 준다.

예쁜 배경 오른쪽 하단에서는 할 일 목록을 추가할 수 있으며, 오른쪽 하단에는 현재 날씨가 표시된다. 구글 맵스 확장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왼쪽 상단의 ‘앱스’를 누르면 사용자가 설치한 크롬 앱에 액세스할 수 있다. 하단에는 사용자에게 영감을 주는 명언이 표시된다.

핀터레스트 탭(Pinterest Tab)

핀터레스트 탭(Pinterest Tab)은 이미지 큐레이션 서비스인 핀터레스트에서 제공하며, 핀터레스트 계정이 없어도 이용할 수 있다. 다른 확장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고화질의 예쁜 배경 사진을 얻을 수 있다.

핀터레스트 탭을 실행하고 나서, 패션, 스포츠, 여행, 음식, 건축물과 같은 이미지 주제를 선택한다. 아무런 주제도 선택하지 않으면 ‘사진(photography)’이라는 일반적인 태그가 붙은 사진이 배경 이미지로 제공된다.

핀터레스트 탭의 왼쪽 하단에는 구글 캘린더의 일정이 표시되며, 왼쪽 상단에는 핀터레스트 홈페이지 링크가 있다.

오른쪽 하단에는 현재 배경 이미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오른쪽 상단에는 북마크 바 토글 버튼, 이미지를 바꾸는 새로고침 버튼과 이미지 주제를 바꿀 수 있는 플러스 버튼이 있다.

핀터레스트 사용자는 오른쪽 하단에 있는 ‘핀 잇(Pin it)’ 버튼으로 해당 배경 이미지를 스크랩할 수 있다.

확장 프로그램은 브라우저를 꾸밀 수 있는 쉬운 방법이며, 생산성이나 크롬 디자인 가운데 사용자가 비중을 두는 가치에 부합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