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일본항공, 75만 이상의 상세 고객 정보 유출

Hamish Barwick | Computerworld Australia 2014.09.29
일본항공(Japan Airlines, JAL)은 외부 서버에 있는 항공사 데이터베이스에서 75만 이상의 일본항공 클럽회원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확인했다.

이번에 유출된 것으로 보이는 데이터는 항공 이용 포인트와 향후 비행 할인을 받는 11만~75만의 JAL 마일스 클럽 회원들의 정보 성명, 주소, 생년월일, 메일 주소 등이 유출됐다.

JAL은 아직까지 고객들의 비밀번호 혹은 신용카드 상세정보까지도 유출했는 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정보보안 업체인 클리어스위프트 호주 및 뉴질랜드 지역 대표 데이비드 드 렌느는 "이번 유출 사고로 인해 JAL 고객들의 개인 데이터가 다른 조직에게 드러났을지 모르며, 이는 신원 위장 절도와 사기의 표적으로 활용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렌느는 "이번 데이터 유출 사고는 기업 평판을 실추시켰을 뿐만 아니라 단골 고객의 신뢰도를 깨트리고 나아가 향후 이 기업의 매출을 위태롭게 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렌느는 "이번 사고는 기업에게 데이터 보안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며, 적소에 데이터 유출 방지 시스템과 유출 대응 계획을 갖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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