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ㆍ분석

IBM, ‘왓슨 애널리틱스’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4.09.18
IBM(www.ibm.com/kr)은 10년간 빅테이터 부문 가장 중대한 발표인 ‘왓슨 애널리틱스(Watson Analytics)’를 발표했다.

왓슨 애널리틱스는 자연어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인지 서비스로, 기업 사용자가 고도의 예측·시각 분석 툴을 스마트 기기를 통해 즉각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해 주며, 기존과 달리 비전문가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 현재 소수의 기업만이 고급 분석 도구를 사용하는 것에 반해, 왓슨 애널리틱스는 누구라도 쉽게 첨단 예측 분석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왓슨 애널리틱스는 부분 유료화(Freemium) 방식으로 데스크톱 및 모바일 기기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다. 왓슨 애널리틱스는 데이터 정제, 데이터 웨어하우스 서비스 등 광범위한 자가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기업 사용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쉽게 습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단순한 스프레드시트 수준을 넘어 고도의 시각적 분석 데이터결과를 얻어 실행력과 소통 능력을 높일 수 있다.

기존의 분석이 분석 전문가나 데이터 전문가를 위한 데이터 시각화 위주인 것과는 달리, IBM 왓슨 애널리틱스는 특히 데이터 활용이 많은 마케팅, 영업, 관리, 재무, 인사 등 일반 기업 담당자들에 맞춰 데이터 가공, 예측 분석, 시각적 스토리텔링 등이 자동화됐다.

기존의 분석 기술을 대체할 IBM 왓슨 애널리틱스는 ▲단일 비즈니스 분석 경험 ▲유도 예측 분석 ▲자연어 대화 기능을 제공한다.

IBM 수석 부사장인 밥 피치아노는 “왓슨 애널리틱스는 이동이 잦은 영업사원에서부터 최고경영자까지 모든 기업인들이 패턴을 찾고 아이디어를 좇고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IBM은 찾고자 하는 해답과 원하는 분석 및 필요한 형태의 데이터간의 장벽을 없애고, 왓슨 기반의 분석과, 빅데이터의 광대한 잠재력, PC와 스마트폰으로의 클라우드급 전송이라는 세가지 조합은 빅데이터 역사의 혁신”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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