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 퍼스널 컴퓨팅

크롬이 계속 다운될 때 해결방법

Chris Nerney | CITEworld 2014.09.03
넷어플리케이션즈(Net Applications)의 조사에 따르면,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는 지난 6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브라우저 점유율을 높여왔다. 현재 크롬은 파이어폭스를 큰 차이로 제치고 전체 브라우저 시장에서 20%의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IE의 뒤를 바싹 뒤쫓고 있다.

하지만 크롬에는 고질적인 문제가 한 가지 있다. 바로 어도비 플래시와 자주 충돌한다는 것이다. 한동안은 아무런 문제 없이 크롬을 사용하다가도 플래시 콘텐츠가 있는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어느 순간 갑자기 크롬이 동작을 멈추거나 다운될 경우가 있다.

이는 사용자들이 별도로 다운로드하는 어도비 플래시는 크롬의 자체 플래시 설정과 종종 충돌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두 버전의 플래시가 동시에 활성화돼 있을 경우, 크롬 브라우저는 어떤 기능을 실행해야 할 지 혼동해 충돌이 발생하는 것이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 순서에 따라 크롬 플러그인을 다시 설정해주면 된다.

1. 우선, 크롬 검색창에 chrome://plugins라고 입력해 플러그인 창을 연다.



2. ‘플러그인’ 항목을 살펴보면 ‘Adobe Flash Player’라고 쓰인 굵은 글씨가 보인다(보통 위에서 3번째에 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세부정보’의 + 버튼을 클릭하면 각 플러그인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나타난다.



3. Adobe Flash Player를 살펴보면 두 가지 쇼크웨이브 플래시 버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것이다(Shockwave Flash와 Shockwave Flash 14.0 r0). 그 아래를 보면 푸른색으로 쓰여진 ‘사용 중지’가 있다. 이 말은 두 가지 버전의 플래시가 동시에 활성화돼 있다는 뜻이다. 충돌을 해결하려면 이를 비활성화 시켜야 한다. ‘사용 중지’를 클릭하면 Adobe Flash Player란이 비활성화 된다(다시 클릭하는 것으로 활성화시킬 수 있다).



4. 이제 크롬을 닫고 다시 시작하면 된다

아직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만약 이 과정을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컴퓨터에 크롬과 충돌하는 다른 소프트웨어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는 크롬 검색창에 chrome://conflicts라고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는 127개의 ‘모듈’이 있다고 나오지만 그 중에서 ‘감지된 충돌’은 없다고 나온다. 하지만 만약 특정 소프트웨어가 크롬과 충돌하고 있고 나온다면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창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하거나 다시 업데이트하는 방법이 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