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단순한 복사·붙여넣기를 넘어’ 안드로이드의 클립보드를 강화해주는 앱 4 종

Ryan Whitwam | Greenbot 2014.08.28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복사하여 붙여 넣는 기능이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으로 취급 받았었던 적이 있었다. 클립보드가 지원되는 휴대폰이라면 매우 ‘행운’이었고, ‘제대로 작동’한다면 ‘더 운이 좋은 것’이었다. 지금은 복사/붙여넣기는 기본 기능으로 탑재되어 있다. 하지만 변하지 않은 것이 있는데, ‘잘’ 작동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안드로이드는 대부분 전체화면 앱에 의존하고 있어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텍스트를 이동시키는 것이 매우 번거로울 수 있다. 개방적인 모듈형 특성을 지닌 안드로이드는 몇 가지 유용한 서드파티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필요한 것은 안드로이드 클립보드 성능을 높여줄 몇 가지 앱을 이용하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카피 버블(Copy Bubble)

카피 버블의 클립보드 ‘풍선’은 앱 사이를 왔다갔다 하지 않아도 텍스트와 이미지를 쉽게 복사할 수 있게 해준다.


몇 개의 텍스트 덩어리 또는 이미지를 복사해야 하는 경우, 카피 버블이 유용할 것이다. 이 앱은 단순한 앱에서 출발하여 완벽을 추구했다. 휴대폰에서 백그라운드 상태로 실행 중인 카피 버블을 이용해 무엇인가를 복사하면 작은 풍선(Bubble)이 나타나서 최근에 복사한 모든 항목에 접근할 수 있다.

이 버튼은 가장 위쪽에 나타나기 때문에 앱 사이를 이동하는 번거로움 없이 여러 항목에 손쉽게 붙여 넣을 수 있다. 심지어 클립보드 항목의 콘텐츠를 변경하고 여러 항목을 한 번에 복사하며 그 중 하나를 안드로이드의 기본 공유 메뉴를 통해서 바로 공유할 수 있다.

그리고 클립보드 풍선을 터치하고 드래그하여 어느 곳으로든 이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방해되지 않는다. 설정에서 크기와 투명도도 변경할 수 있다. 클립보드 풍선을 사용한 후, 오랫동안 누르고 있으면 숨기거나 닫거나 설정을 열 수 있다. 카피 버블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앱이다. 무엇이 더 필요한가?

타입 머신(Type Machine)

타입 머신은 휴대폰에 입력하는 모든 텍스트를 위한 저장장치다.


누구든 중요한 것을 복사하고 붙여 넣었지만 깜빡 잊고 저장하지 않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 텍스트가 완전히 사라져 버리면 가슴이 철렁하는 느낌과 함께 잔인한 현실이 다가오게 된다. 물론, 타입 머신을 사용하지 않을 때의 이야기이다. 이 앱은 휴대폰에서 붙여 넣고 입력하는 모든 것을 저장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검색이 가능하다.

여러 항목을 복사할 때 실행해야 하는 카피 버블과는 달리 타이프 머신은 안드로이드 접근성 서비스에 연결되어 붙여 넣거나 입력하는 모든 것을 저장해 둔다(암호 제외). 사용자는 언제든지 앱을 열어 모든 텍스트를 확인하고 이것을 다시 활성화된 클립보드로 복사할 수 있다. 따라서 어느 곳에든 붙여 넣기만 하면 저장된다.

보안 우려가 있을 수도 있다. 앱이 모든 텍스트를 취급한다고? 타이프 머신은 PIN 코드로 보호하고 모든 데이터를 내부 저장소에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이 앱은 시스템 권한이 없어 데이터를 복사하거나 업로드 할 수 없다. 타이프 머신의 가격은 3 달러이지만, 클립보드를 강화한다는 측면에서 그만한 가치가 충분하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