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기어 2 네오(Galaxy Gear 2 Neo)
IT 전문 웹진 포켓나우(PocketNow)는 갤럭시 기어 3로 추정되는 세부 사항을 갖고 주장했지만, 이 사이트는 출처에 대한 정보는 밝히지 않았다.
이 기사가 정확하다면 기어 3의 디스플레이는 직사각형이 될 것이며, 갤럭시 기어 핏의 모양보다 길지는 않다. 그러나 이 디스플레이는 현저히 곡선을 갖고 있을 것이며, 측면 모서리 부분의 폭은 좀더 좁아질 것이다.
더 나아가 삼성은 이번 스마트워치에서 카메라를 제거하는 대신 이동통신 기능은 추가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것이 올해 초 개발 중이라고 소문에 떠돈 통합 SIM 카드와 함께 하는 갤럭시 솔로(Gear Solo)와 같은 류의 시계인지는 불명확하다.
기어 3는 삼성이 처음 최초의 갤럭시 기어를 발표한 이래로 6번째 스마트워치다. 삼성은 최초의 갤럭시 기어를 발표한 이후, 갤럭시 기어 2와 갤럭시 기어 2 네오(Galaxy Gear 2 Neo, 네오는 기어 2보다 조금 다른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카메라가 없다), 피트니스용 갤럭시 기어 핏(Galaxy Gear Fit), 그리고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기어 라이브(Gear Live)를 출시한 바 있다.
만약 다른 기업이 이렇게 짧은 기간에 다른 워치에 대한 소문이 떠돌면 믿기 어려웠을 것이다. 그러나 삼성은 이전 제품보다 조금 나아진 모습의 훌륭한 기기들을 신속하게 시장에 내놓은 전력이 있다. 이전 기어 워치가 시장에서 냉담해지면 다시 또다른 제품을 내놓는 것이 말도 안되는 것처럼 보이진 않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