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의 경영자 MBWA 보고서는 경영진들이 태블릿 PC를 업무에 활용하고, 현장에서 즉각적인 의사 결정을 하는 상황이 증가하면서 수요가 발생했다. 경영자가 정확한 데이터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 것이 이번 경영자 MBWA 보고서 프로젝트의 핵심이다. 경영자 MBWA 보고서 프로젝트를 통해 이랜드의 경영자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통해 자원의 투입과 창출 결과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랜드시스템스는 효과적으로 MBWA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도록 정교하게 데이터 시각화를 구현하는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를 도입했다.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는 인메모리 분석을 기반으로 수십 억 건에 달하는 데이터를 단 수분 또 는 수초 내에 분석하고, 그 결과물을 도표나 그래프 등 알아보기 쉽게 시각화한다.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를 통해 이랜드는 경영진들이 IT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쉽게 보고서를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데이터 분석으로 통한 실시간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와 연동돼 경영자들은 현장에서 보다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SAS코리아 조성식 대표는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는 직관적인 데이터 시각화로 경영자와 실무자가 직접 데이터 분석 결과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빅데이터 분석 결과의 활용 저변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있다"며, "SAS코리아는 이랜드의 경영자 MBWA 보고서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 지원을 통해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의 가치를 입증하고,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활용한 의사 결정 체계의 효용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