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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플레이 서비스 업데이트… ‘쉽게 웨어러블 기기 지원 가능한 API 포함’

Mikael Ricknäs | IDG News Service 2014.07.04
구글이 새로운 버전의 플레이 서비스(Play Services)를 공개하고, 더 많은 스마트워치용 앱과 멋진 게임을 위한 문을 열었다.

플레이 서비스는 개발자들이 앱에 구글 서비스를 통합할 수 있는 기능 묶음이다. 버전 5.0이 전 세계의 디바이스에 배포됐는데, 여기에는 개발자들이 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여러 API가 포함되어 있다.

구글은 개발자들이 자신의 앱을 LG G워치나 모토로라의 모토 360, 삼성의 기어 라이브(Gear Live)같은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스마트워치와 통합되게 만들도록 열심히 설득하는 중이다.

이 같은 노력은 앱이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웨어러블 제품에서 구동되는 앱과의 소통을 더 쉽게 만드는 여러 API가 포함된 플레이 서비스 5.0에서 잘 드러난다. 개발자들은 자동으로 동기화되는 지

구글은 또한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두 가지 기능도 추가했다. “게임 저장”은 다른 기기에서 게임 진행 과정을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방식이 개선됐다.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폰에서 하던 게임을 태블릿이나 웹 브라우저, iOS 기기에서 이어서 할 수 있다. 더불어, 개발자들이 저장된 각 게임에 화면 스냅샷으로 태그를 추가해서, 사용자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

구글은 게임 개발자들이 현재의 클라우드 세이브(Cloud Save) 서비스에서 새로운 “게임 저장” 서비스로 가능한 빨리 전환하기를 바라고 있다.

또한 개발자들은 사용자가 “단계를 넘거나 적을 죽이거나 흔치않은 아이템을 획득했을 때”마다 게임 활동 데이터를 새로운 퀘스트(Quests) 서비스에 보낼 수 있다. 이 데이터는 게임 안에서 시간기반의 도전 과제를 만드는데 활용할 수 있다.

플레이 서비스 5.0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구글 개발자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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